뷰티케어

첫인상 좌우하는 피부 한 끗, 트러블 잠재우기

2018-09-28 16:16:07

[우지안 기자] 첫인상을 결정짓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단 5초에 불과하다. 붉은기 가득한 뾰루지와 트러블을 겪어본 사람이라면 대인관계나 사회 생활에 어려움을 겪었다고 하는 의견이 다수다. 특히 오돌토돌 올라오는 피부 트러블은 스트레스와도 밀접하게 관련있기 때문에 초기 진압이 더욱 중요하다.

컨실러나 베이스 메이크업을 이용해 트러블을 커버하는 방법은 피부에는 그야말로 독. 커버를 위해 두꺼워진 메이크업은 2차 감염에 이어 트러블을 더욱 키우는 일이기 때문에 진정 케어가 절실하다.

깨끗하고 맑은 첫인상을 원한다면 깨끗한 피부는 기본적이다. 잡티와 모공 없이 반짝이는 피부만으로도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기 때문. 붉은기와 하나 둘 씩 올라오는 트러블 자국으로 스트레스를 겪고 있다면 지금 소개하는 뷰티 아이템이 집중할 것.

⎷피부 상태 점검


자신의 피부타입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트러블 케어에 집중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지만 트러블은 곧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생기기 쉽기 때문에 유수분 밸런스에 집중적인 케어가 필요하다. 특히 피부에 수분이 부족한 경우 유분이 많아도 피부 각질이 부가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각질 제거도 병행하는 것이 좋다.

첫 번째로 화장솜에 토너를 충분히 묻힌 뒤 피부결 방향대로 닦아주며 불필요한 각질을 탈락시키자. 유분감이 적고 산뜻한 타입의 모이스춰 크림으로 피부 속 깊숙이 수분을 충전해주고 피부에 울긋불긋 붉은기가 느껴질 때는 피부 열을 내려줄 쿨링 제품도 좋다.

스트레스 받은 피부에는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적이다. 민감해진 피부에 자극이 되지 않도록 산뜻하게 발리는 묽은 크림 제형으로 선택할 것. 또한 트러블에 예민해진 피부에는 유기자차 보다는 무기자차 선케어 제품이 가장 좋다.

⎷트러블 잠재우는 메이크업 HOW TO


트러블이 올라왔다고 해서 메이크업을 포기할 수는 없는 일. 붉은기 가득한 피부를 위해서는 베이스 메이크업에 공을 들여야한다. 특히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번들거리기 쉽고 하얗게 뜨거나 밀리기 때문에 더욱 지저분한 인상을 줄 수 있다.

1~2시간만 지나도 베이스 메이크업을 뚫고 올라오는 트러블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다면 수분 가득한 지속력 높은 기초 베이스 메이크업에 공을 들이는 것이 해답이다. 수분 크림을 얇게 여러 번 피부 속까지 침투될 수 있도록 레이어링 해서 발라주고 베이스 메이크업을 시작하자.

피부톤이 전체적으로 다르고 붉은기가 감돌 땐 그린 컬러의 메이크업 베이스로 붉은기를 잠재워 주는 것이 좋다. 간혹 트러블을 커버하기 위해 필요 이상의 컨실러를 사용해 피부에 부담을 주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피부를 더욱 민감하게 만들고 일시적으로 감추는 효과이기 때문에 컨실러 사용은 적량만 사용하는 습관을 기르자.

★깨끗하고 맑은 첫인상을 위한 뷰티템


1 환안비 올인원 크림 6가지 스킨케어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환안비 크림은 스킨, 에멀젼, 크림, 아이크림, 에센스, 팩의 기능을 한 제품에 모두 담았다. 민감해진 피부 상태에도 자극 없이 영양을 주고 피부 재생에 도움이 되는 70여 가지의 한방 복합 추출물로 피부 본연의 컨디션을 끌어 올려준다.

2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응급스팟) 피부 고민 부위를 빠르게 가라앉히는 데 도움을 주는 국소부위 전용 스팟으로 자극 받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고 천연 유래 성분으로 피부 자극을 덜어준다.

3 수려한 골든 동안 쿠션 촉촉한 영양감과 뛰어난 커버로 피부에 바르는 즉시 촘촘하게 밀착돼 윤기 있는 피부를 완성해준다. 느슨하고 탄력감이 사라진 피부를 탱탱하게 가꿀 수 있는 볼륨 케어 쿠션. (사진출처: bnt뉴스 DB, 한얼리치 환안비, 아이소이, 수려한)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