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리얼체험] 예민해진 피부에 트러블 비상! 아이소이 파란소화기 응급 스팟 사용해보니…

2018-11-14 18:39:50

[우지안 기자] 찬바람을 직격탄으로 맞고 오염 물질이 득실거리는 외부 환경에 피부는 점점 예민해지고 민감해지기 쉽다. 특히 연일 지속되는 미세먼지의 공격으로 피부는 스크래치 나기 일쑤다. 특히 트러블로 시작된 피부 상태는 점차 피부 염증으로 발전할 수 있어 초기에 즉각적인 진정 케어에 힘써야 한다.

사계절 내내 피부에 유해한 물질과 시시각각 변화는 기온과 실내외 차이나는 온도 등으로 상처받는 피부 때문에 스트레스가 증폭되고 있다면 응급 케어가 필요한 때. 좁쌀만 한 트러블이 더 이상 커지지 않도록 초기에 잠재울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천연 유래 성분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아이소이 응급 스팟을 경험해본 이들이 전하는 리얼 리뷰를 살펴보자.


Q. 피부 타입과 평소 피부 고민

민감성 트러블 피부. 조금만 면역이 떨어져도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면서 피부 트러블이 발생해 곤란함을 겪을 때가 많다. 워낙 예민한 편이라 생리 주기에 따라 트러블이 더욱 심해지기도 하며, 요즘처럼 미세먼지 농도가 짙을 때에는 하루 사이에 피부 상태가 심하게 나빠지기도 한다. 지속적인 피부 트러블로 인해 모공이 넓어지는 듯한 기분이 들어 고민이다.

Q. 피부 트러블이 발생했을 때 해결 방법

평소보다 클렌징을 부드럽게 마무리하고 병풀 성분으로 된 마스크팩을 사용해 피부 트러블 악화를 막는다.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토너로 피부 결을 정돈한 뒤 EGF 등이 함유된 페이셜 크림으로 마무리한다. 트러블이 심할 때에는 되도록 외출을 삼가는 편이며 메이크업 시간을 최대한 짧게 유지하도록 한다.

Q. 피부 트러블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경험했던 것들

생리 주기에 따라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는 걸 막기 위해 PMS 개선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를 복용했다. 기분 탓인지 전보다 피부가 매끄러워진 것 같았다. 미세먼지가 심할 때는 되도록 외출 시간이 길어지지 않게 신경 썼으며 미세먼지용 마스크를 꼭 착용했다. 피지나 각질 등을 탈락시키기 위해 부드러운 제형의 필링 젤을 주기적으로 사용하기도 했다.

Q. 아이소이 ‘파란소화기 응급스팟’ 첫 느낌

파란 색상의 슬림한 용기가 견고해 보였다. 크기가 작아 휴대성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스포이트 타입이라 오염 없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마음에 들었다. ‘아크니 닥터’라고 쓰여 있는 부분 디자인이 병원을 상징하는 십자 모양이라 의약품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 신뢰가 갔다. 또 톡 쏘는 듯한 상큼한 느낌의 향은 왠지 피부 트러블을 잘 소독해 줄 것 같은 느낌을 줬다.

Q. 아이소이 ‘파란소화기 응급스팟’ 사용 후 피부 변화

3일차: 피부 트러블이 완벽하게 가라앉지는 않았지만 악화되는 것을 곧바로 멈춰줬다. 광범위하게 붉었던 트러블 부위가 진정되면서 제 피부색을 찾아서인지 눈으로 보기에 훨씬 깔끔해졌다. 트러블로 인해 건조했던 것도 개선된 것 같아 보드라운 피부결을 기대하는 마음으로 꾸준히 사용했다.

7일차: 일주일 정도 사용하니 트러블 부위가 눈에 띄게 깨끗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울긋불긋했던 것들이 깔끔하게 정돈돼 피부톤이 화사해졌으며 손을 대지 않고 전용 제품으로 꾸준히 관리해서인지 트러블로 인한 흔적 또한 찾아볼 수 없었다.

Q. 별점과 총평 ★★★★★

지금까지 트러블 전용 토너는 사용해봤지만 스폿 제품은 사용해 본 적이 없었는데 좋은 기회로 아이소이 응급스팟을 사용할 수 있어 기뻤다. 여드름 피부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을 제품이거니와 나처럼 외부 환경과 몸 상태에 따라 갑작스럽게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는 이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구세주 같은 제품인 것 같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사용해볼 생각이며 주변에 적극 추천하고 싶은 똑똑한 아이템이다. 피부 트러블을 깨끗하게 관리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꼭 아이소이 응급스팟을 사용해보길. 천연 유래 성분으로 유명한 브랜드인 만큼 어느 것보다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을 거라 자신한다.


Q. 피부 타입과 평소 피부 고민

중건성 피부. 턱 주변에 트러블이 많이 나고 큰 트러블이 생기면 쉽게 없어지지 않고 2~3주 이상 오래 지속 된다.

Q. 피부 트러블이 발생했을 때 해결 방법

우선 수면 부족일 때 트러블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잠을 많이 자려고 하고 수분팩이나 스크럽으로 피부 재생에 도움주려고 한다.

Q. 피부 트러블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경험했던 것들

평소 물을 많이 마시려고 노력하고 유난히 건조한 날에는 미스트를 들고 다니면서 피부가 메마르지 않게 하려고 한다. 기름진 음식을 며칠 동안 피하기도 하고 트러블 전용 화장품을 사용해보기도 했다.

Q. 아이소이 ‘파란소화기 응급스팟’ 첫 느낌

제형이 끈적끈적하고 묽지 않아서 바르는데 수월했다. 스포이드가 있어서 평소 고민이었던 트러블 부위에 직접 바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또한 소량만 바를 수 있어서 사용하기 용이했다.

Q. 아이소이 ‘파란소화기 응급스팟’ 사용 후 피부 변화

3일차: 3일차에도 트러블이 옅어졌는데 사실 바르고 다음 날부터 바로 효과를 느꼈다. 트러블이 옅어지고 심하지 않았던 부분은 하루만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메이크업으로 충분히 커버 될 정도였다.

7일차: 평소 트러블이 올라올 때 항상 반복해서 발생됐던 편이었는데 일주일 정도 꾸준하게 쓰다 보니 피부가 전체적으로 깔끔해지고 정돈된 느낌이었다.

Q. 별점과 총평 ★★★★

앞으로도 꾸준히 쓰고 싶은 제품이다. 사용 즉시 피부가 좋아지는 게 눈에 보이니 주변 사람들에게도 추천해줬다.


Q. 피부 타입과 평소 피부 고민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 찢어질 듯한 건조함을 느끼지는 않지만 세안 후, 메이크업 후에 번들거리는 피부 타입이다. T존과 U존에 유분이 많아 기름 종이 휴대는 필수다. 턱주변에 크고 작은 트러블이 자주 올라와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편.

Q. 피부 트러블이 발생했을 때 해결 방법

이마, 볼 쪽에는 트러블이 거의 올라오지 않고 간헐적으로 나는데 비해 턱에서 목까지는 자주 트러블이 발생해 토너 사용 후 얼굴에 전체적으로 알로에 젤을 발라주고 수분 케어를 하고 있다. 또한 주 2-3회 정도 진정 마스크팩을 사용해 피부에 큰 트러블을 잠재우려 노력 중이다. 또한 큰 트러블이 올라왔을 때는 트러블 패치를 붙여 관리하고 있다.

Q. 피부 트러블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경험했던 것들

좁쌀 여드름이 피부에 전체적으로 올라왔을 때는 피부에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메이크업을 가볍게 한다. 큰 트러블이 여러 개 올라왔을 경우는 바로 피부과에 가는 편이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을 때는 트러블 티트리, 알로에 등 피부 트러블에 좋다는 화장품을 사용하고 있다.

Q. 아이소이 ‘파란소화기 응급스팟’ 첫 느낌

파란색 패키지의 아이소이 응급스팟은 ‘파란 소화기’라는 애칭처럼 국소 부위에 사용하기 제격인 아이템 같았다. 의약품같은 느낌도 들었는데 스포이드로 국소 부위에 콕 찍어 바를 수 있게 만들어져 사용하기 간편했다. 묽은 제형이지만 흘러 내릴 정도의 점성은 아니라 큰 트러블에는 듬뿍 올리고 면봉으로 살살 펴줘 트러블 부위에 전체적으로 스며들도록 했다.

Q. 아이소이 ‘파란소화기 응급스팟’ 사용 후 피부 변화

3일차: 자기 전 붉게 올라온 트러블 위에 듬뿍 바른 후 자고 일어났더니 부어있었던 트러블 부위가 금세 잠잠해졌다. 붉은 기도 많이 줄고 아팠던 트러블 부위가 진정된 느낌이었다.

7일차: 퍼져있었던 좁쌀 여드름에도 전체적으로 발라주고 빨갛게 달아오른 피부에도 꼼꼼히 발라줬는데 트러블이 더 이상 번지지 않아 신기했을 정도다. 특히 빨갛게 올라왔던 트러블 자국이 거의 없어졌다. 보통 트러블이 올라온 후 압출하지 않으면 착색돼 스트레스였는데 아이소이 응급스팟을 발라준 후에는 피부 트러블 자극도 옅어져 만족스러웠다.

Q. 별점과 총평 ★★★★★

주위에 트러블로 고생하는 친구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을 정도로 아주 만족스러웠다. 특히 중요한 날을 앞두고 트러블로 스트레스받고 있다면 이 제품은 꼭 갖추고 있어야 하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한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이소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