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산뜻한 새해 시작, 피부 밝히는 소소하고 확실한 뷰티템

2019-01-07 11:32:36

[우지안 기자] 2019년 기해년 황금돼지띠 새해가 밝았다. 새로운 시작과 함께 새해 첫 출발을 시작하며 각각의 다짐을 세우는 때이기도 한데 이에 대한 기쁨도 잠시 연말연시를 맞아 친구와 가족과의 모임 등으로 지친 피부에는 적신호가 켜지기 쉽다.

해가 지날수록 심화하는 피부 고민은 하루아침에 해결할 수는 없다. 평소 생활 습관 전반적인 것부터 사용하고 있는 스킨케어 제품, 피부 관리를 위한 평소 노력 등을 체크해보고 피부 타입에 맞는 뷰티 아이템으로 피부 노화를 막아야 한다. 특히나 요즘과 같은 영하의 기온과 실내 히터로 인한 피부 스트레스가 지속될 경우 피부 원상복귀가 어렵기 때문에 초기 관리가 중요하다.

지금까지 피부 관리에 무심했다면 지금부터라도 피부에 공을 들여야 할 때다. 어둑해진 피부 안색을 밝히고 주름진 피부를 탱탱하고 생기있게 되돌려줄 새해맞이 비장의 뷰티 아이템을 소개한다.

#피부에 남은 잡티 OUT !


타고나길 흰 피부로 태어났어도 유지하기란 어려운 법. 나이가 들수록 자외선의 공격과 외부 환경 등에 공격을 받은 피부는 금세 칙칙해지기 쉽다. 특히 뽀얀 피부를 위해서는 자외선을 막는 것이 급선무. 겨울 자외선은 한여름 자외선만큼 강하기 때문에 외출 전 꼼꼼히 발라주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이미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를 환하게 만들고 싶다면 미백 기능성 제품을 사용해 칙칙한 피부를 환하게 밝혀볼 것. 트러블 자국과 함께 기미, 잡티 등이 자리 잡은 부분에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피부 잡티를 완화해주는 비타민 C가 함유된 제품을 선택해도 좋을 것.

[EDITOR’S PICK]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세럼 플러스(잡티세럼) 올리브영 에센스부문 5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베스트 셀러로 불가리안 로즈 오일과 알부틴의 풍부한 비타민 성분이 칙칙해진 피부를 균일하고 맑게 관리해주고 병풀추출물 등 식물성 추출 성분이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고 편안하게 진정되게 도와준다. 바르는 즉시 부드럽게 스며들어 끈적임이 없고 즉각적으로 팽팽한 수분을 공급해주는 새해 필수 아이템.

#안티에이징 케어 START !


새해를 맞아 주름진 피부를 팽팽하게 되돌리고 싶다면 안티에이징 케어가 급선무다. 평소 토너, 에센스, 크림 정도로 피부 관리를 해왔다면 좀 더 피부 유효성분을 깊숙이 침투하게 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택해보자. 그렇다고 무작정 고농축 제품을 피부에 덕지덕지 바르는 것은 금물. 오히려 피부에 부담을 줘 과잉 영양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이다.

스킨 케어 단계를 꼼꼼하게 체크하기만 해도 피부 노화를 막을 수 있는데 마사지하듯 크림을 발라주고 목 아래에서 턱 방향으로 발라주고 자기 전 에센스가 듬뿍 들어있는 마스크팩을 해주는 것도 좋다. 나이 들수록 뼈와 근육의 볼륨은 당연히 줄어들고 얼굴 중앙을 지지하던 뼈가 줄어들게 되면 이를 지지하던 피부 내 엘라스틴과 콜라겐의 양도 함께 줄어들기 때문에 얼굴 마사지로 뭉친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것이 도움이 될 것.

[EDITOR’S PICK] 셀트윗 이엑스 시그널 컨트롤 마스크 미세한 모세관 구조로 통기성이 우수하여 내용물의 흡수를 고르게 유도해주고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에 자극 없이 스며 피부 장벽을 튼튼히 해준다. 피부 지질과 유사한 구조를 가진 성분이 함유돼 피부 본연의 밸런스 회복에 도움을 주는 마스크팩.

#생활 습관 CHECK!


탄력 케어를 위해 고가의 리프팅 시술을 받거나 값비싼 기기를 구매해 관리해야 되는 것은 아니다. 항산화 성분이 함유된 영양제를 챙겨먹거나 안티에이징에 도움이 될만한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바르는 것도 좋다. 올바른 자세와 수면 패턴, 식습관 등 피부 노화는 단순히 피부 표면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할 수 있는 생활 습관이 중요하다.

스트레스 호르몬은 피부 신진대사 능력을 저하해 피부 재생을 더디게 만들기 때문에 피부 탄력에도 치명적이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긍정적인 마인드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낮 시간에 손상된 피부 세포 재생을 위해 밤 10시~ 새벽 2시까지는 잠자리에 들도록 노력해야 한다.

[EDITOR’S PICK] 센트룸 멀티비타민 포 우먼 여성에게 필요한 22가지 성분을 함유한 멀티비타민으로 활력, 면역, 항산화, 혈액생성,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 한국인의 영양밸런스 연구로 만들어져 22가지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있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이소이, 셀트윗, 센트룸)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