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반복되는 피부 고민? 피부 장벽 케어가 해답!

2019-01-11 15:37:21

[우지안 기자] 매서운 겨울바람에 피부에도 다양한 변화가 감지되는 요즘이다. 특히 피부 붉은기가 본래의 상태로 돌아오지 않는 홍조 현상에 이따금 올라오는 피부 트러블, 선명해지는 잡티 등의 피부 스트레스가 심화되기 쉽다. 민감해지고 예민해진 피부 때문에 스트레스가 가중된다면 화장대 재정비에 돌입해야 할 때.

깔끔하게 지워낼 수 없는 피부 스크래치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피부에 자극 없이 유효 성분을 피부 깊숙이까지 전달할 수 있는 뷰티 아이템이 필요하다. 또한 건조해지기 쉬운 날씨에 대비해 손상된 피부 장벽을 탄탄하고 건강하게 가꿔주는 뷰티 루틴을 점검해야 한다.

피부 갈증이 최고조로 치닫는 겨울에는 피부 수분은 꽉 채워주고 유수분 밸런스를 적절하게 맞춰주는 것이 해답이다. 피부 노화의 원인이 되는 자외선을 완벽하게 막아주고 미세먼지와 각종 유해 물질에 공격받는 피부를 위해 기억해둬야 할 몇 가지 뷰티팁을 소개한다.

#유수분 밸런스 지키기!


피부 수분과 유분의 밸런스가 무너지게 되면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유분이 더 많아지거나 더욱 건조해져 속당김이 심해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물 섭취를 충분히 해주고 피부 타입을 정확히 파악한 후 스킨 케어 제품을 병행해야 한다. 딥클렌징 제품으로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고 피부 속 깊숙이 영양과 수분을 채울 수 있도록 세안 단계부터 신경 써줄 것.

무작정 화장품 가짓수만 늘리는 것은 오히려 피부에 독이 될 수 있다. 토너, 세럼, 크림 등 3가지만 사용해도 피부에 영양감을 더할 수 있다. 건성 피부라면 좀 더 농축된 에센스를 사용해도 좋고 민감한 트러블 피부라면 국소 부위 전용 스팟 제품 혹은 앰플을 더해 피부가 자극적이지 않게 수분을 보충하는 것도 좋다.

#수분 +, 유분 -


앞서 말했듯이 피부에 수분과 유분 중 어느 한 쪽이 부족하게 되면 피부는 점점 민감해지기 쉽다. 겨울철 수분 손실을 막기 위해서는 물기가 마르기 전 보습제를 더해주고 세안과 샤워 시간을 단축할 것. 건조함이 심할 경우 오일을 사용해 수분 보호막을 씌어주는 것도 좋은데 스킨 케어를 마친 후 오일을 한 두 방울 떨어뜨리거나 수분 크림에 섞어 피부 장벽을 튼튼히 해줘도 좋다.

겨울철에는 피부 각질층이 불안정해지기 쉽기 때문에 피부 장벽 케어에 탁월한 세라마이드가 함유된 제품을 골라 사용하는 것도 추천한다. 샤워할 때도 마찬가지로 뜨거운 물에 오래 몸을 씻게 되면 유분기가 사라지고 난 후 수분이 증발하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하고 가려울 수 있다. 건조함이 걱정이고 금세 번들거릴 피부가 걱정이라면 오일 프리 제품을 선택해 사용해볼 것.

#피부 고민 OUT !


갈수록 피부 고민이 심화된다면 민감한 자극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피부를 위해 저자극 케어에 돌입해야 한다. 피부 트러블로 걱정하는 이들은 보통 과잉 피지, 넓은 모공, 도드라지는 각질과 붉은 기 모두를 걱정하게 되는데 이럴 때는 클레이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해볼 것.

쉽게 예민해지고 민감해지는 피부라 각질 제거가 걱정된다면 수분이 가득 함유된 뷰티 아이템으로 케어해주는 것이 해답이다.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고농축 에센스로 다스리는 것도 좋은 방법. 트러블이 올라올 것처럼 간질거리고 붉어지려고 하는 피부에는 스팟 패치를 붙이거나 응급 진압할 수 있는 식물 성분의 저자극 스팟 제품으로 관리하자.

[Editors’ pick]


1 시카고 시카 더블 이펙트 앰플 민감해진 피부와 트러블로 고생하고 있는 피부에 복원층과 장벽층으로 이루어진 2층상 앰플이 자극 완화와 피부 장벽 강화 효과를 선사하며 피부 자극을 덜어주는 천연 유래 성분으로 민감한 피부에 탁월한 앰플. 오일과 수분 베이스가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줘 지성, 건성 피부 모두 사용해도 되는 저자극 제품으로 칙칙함과 붉은기까지 잡아주는 겨울철 필수 아이템.

2 리얼베리어 컨트롤-T 스팟 클리어 패치 외부 물질 및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상처 부위를 집중으로 진정시켜준다. 트러블 케어에 효과적인 살리실릭 애씨드와 티트리, 편백나무잎 추출물이 민감해진 피부를 잠재워준다.

3 루트리 트리테라피 비자나무 페이셜 마스크 제주 비자나무 추출물과 수분 가득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수분과 보습, 모공 케어까지 한 번에 가능한 마스크. 27g 대용량 에센스로 사용하고 있던 크림에 섞어 사용하면 더 강력한 보습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사진출처: 시카고, 리얼베리어, 루트리)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