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드라마 ‘스카이 캐슬’ 속 배우들 동안 비결은?

2019-01-15 15:47:06

[이혜정 기자] 요즘 브라운관에서는 중년 여배우들의 약진이 눈에 띈다. 명품 드라마로 칭해지며 공중파가 아님에도 평균 시청률 15%를 넘는 인기 행보를 이어가는 JTBC 드라마 ‘스카이캐슬’이 바로 그 주인공들의 무대.

‘스카이캐슬’을 이끄는 주축은 연륜과 관록으로 시청자를 압도하는 노련한 여배우 5인방인 염정아, 김서형, 이태란, 오나라, 윤세아. 모두 40대인 이 여배우 5명은 나이를 가늠할 수 없게 하는 빼어난 미모는 물론 흠잡을 곳 없는 연기로 드라마의 인기를 진두지휘하고 있다.

40대임에도 2, 30대 못지않은 완벽한 피부와 미모는 이들을 더욱 돋보이게 만드는 요소임이 분명하다. 동안 피부 스타들을 따라잡는 노하우엔 어떤 것이 있을까.

>> ‘스카이캐슬’ 속 여배우들의 피부 특징


드라마 ‘스카이캐슬’의 주축 배우 5인방은 모두 40대로 40대 여성만의 아름다움과 우아함을 뽐내며 브라운관을 밝게 빛낸다.

하나같이 동안 피부와 미모를 자랑하는 5명의 여배우 간의 공통점은 바로 흠잡을 곳 없이 맑게 빛나는 피부. 잡티 없이 뽀얗게 빛을 발하는 것은 물론 그 나이대라면 흔히 볼 수 있는 주름도 쉽게 눈에 띄지 않아 나이를 짐작하기 어렵게 한다.

여기에 촉촉하게 광이 도는 수분감 넘치는 피부 역시 눈에 띈다. 이들처럼 수분이 풍부해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는 주름이나 잡티, 칙칙함 등의 피부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요소라 특히 동안 피부를 만들기의 포인트라 할 수 있다.

>> 동안 피부 만드는 뷰티팁은?


1 클렌징 동안 피부를 뽐내는 스타들을 따라잡고 싶다면 홈 케어에 좀 더 주의를 기울여 볼 것. 홈 케어의 첫 단계는 클렌징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메이크업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말도 있듯이 하루 동안 쌓인 노폐물과 각질, 메이크업 잔여물을 얼마나 꼼꼼하게 지우느냐에 따라 이후 스킨 케어의 흡수력이 달라진다. 요즘과 같은 건조한 계절에는 클렌징 오일과 같은 부드럽고 유분감 있는 텍스처의 제품으로 촉촉한 클렌징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2 화이트닝 관리 동안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 가장 신경 써야 할 부분은 바로 화이트닝 관리. 나이가 들수록 노화의 증거로 생기는 각종 잡티 및 색소 침착은 피부를 어둡게 만들고 안색을 칙칙하게 만드는 주범이다. 동안 피부 만들기를 꿈꾼다면 화이트닝 관리에 소홀함은 금물이다. 스킨 케어 단계에서 화이트닝에 효과적인 전용 제품을 선택해 꼼꼼한 데일리 케어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3 수분 관리 데일리로 진행할 수 있는 동안 케어 중 가장 손쉬우면서도 효과가 좋은 단계는 바로 수분 관리. 피부를 수분감 있게 촉촉하게 관리하는 것만으로도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얼굴을 완성할 수 있다. 수분 관리를 위해서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마스크팩이 제격. 일주일에 2, 3번 정도 마스크팩으로 수분 집중 관리를 진행한다면 촉촉한 동안 피부 만들기의 완성이다.

EDITOR’S PICK


01 설화수 자정 클렌징폼 백토 성분 함유로 피부에 남아있는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해 줘 한결 밝아진 안색을 만들어 준다. 피지를 흡착하는 효과가 있어 산뜻한 사용감이 특징.

02 랑콤 블랑 엑스퍼트 집중 화이트닝 에센스 스팟 이레이저 비타민C 유도체 화이트닝 성분이 멜라닌을 억제한다. 기미 및 잡티에 집중적으로 작용해 잡티 없이 깨끗한 피부 만들기를 돕는다.

03 물빛미 노니 마스크팩 노니의 풍부한 영양분과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돼 외부환경에 의해 지친 피부에 활력을 부여하는 마스크 팩. 스피드웰, 석류, 무화과, 은행 등의 자연 유래 성분이 피부톤 개선 및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며 노니 열매 속 피토케미컬 성분이 건조한 피부에 깊은 보습을 부여하고 탄력을 강화한다. (사진출처: JTBC 드라마 ‘스카이캐슬’, 물빛미, 설화수, 랑콤 공식홈페이지,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