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여름철 피지 컨트롤 HOW TO

이진주 기자
2020-07-28 13:49:12

[이진주 기자] 정오만 지났을 뿐인데 벌써 옅어진 메이크업. 고온다습한 날씨로 높아진 피부 온도에 피지 분비가 활발해지면서 땀과 섞인 유분이 메이크업을 무너지게 만든다. 이는 비단 지성 피부만이 아닌 건성 피부에도 나타나 모두의 골칫거리가 아닐 수 없다.

여기에 습한 장마까지 더해져 하루 2회 이상의 수정 화장이 불가피한 상황. 또한 번들거림이 심할 경우 원점으로 돌아가 기초 공사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기 때문에 여름날 모공 청소와 유수분 밸런스에 각별히 신경 쓰는 것이 이러한 수고로움을 방지할 수 있다.

하지만 많은 이들이 붕괴된 유수분 균형을 맞춘답시고 밤낮으로 스킨케어에 열을 올리지만 적정량 이상으로 레이어링 할 경우 오히려 답답함을 느끼고 극단적인 피부 온도 변화에 트러블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다음의 방법을 참고해 과잉 피지로부터 메이크업을 사수해보자.

STEP 1. 딥 클렌징으로 피지 분비량 최소화


끝없는 피지 분비에 모공도 내줄 자리가 더는 없다. 그렇게 막힌 모공은 피지 분비를 제때 하지 못하게 되고 노폐물과 뒤엉켜 일명 개기름이 생성되는 것. 이를 방치하면 피부 트러블로까지 이어질 수 있어 여름에는 노폐물 배출이 원활하도록 모공 청소를 자주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집에 도착하면 클렌징부터 하는 습관을 들일 것. 귀찮다고 세안이 딜레이되면 굳어진 잔여물은 닦아내기 더 어려워진다. 아울러 물 세안만으로 피지를 완전히 제거하기 어렵기 때문에 아침에도 클렌징폼을 사용해 밤사이 올라온 분비물을 씻겨낼 것. 이처럼 잦은 세안 때문에 보습 관리가 걱정된다면 약산성 제품으로 pH 밸런스를 조절할 수 있다.


물빛미 동키밀크 생크림 클렌저 동키밀크의 고보습과 스피룰리나의 미세먼지 흡수 억제 기능까지 더해져 피로가 쌓인 피부에 꼭 필요한 기능만 담은 제품. 쫀쫀하고 풍성한 거품을 내는 제형으로 부드럽고 깨끗한 세안을 도울 뿐 아니라 히알루론산이 증발하려는 피부 속 수분 증발을 막아 촉촉함을 오래 유지해준다. 안전한 그린 등급의 원료 사용과 pH, 지방, 단백질, 체세포 수가 모유와 유사해 어린아이부터 중장년층까지 자극 없이 순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TEP 2. 프라이머로 모공과 요철 커버


기초화장과 피부화장 사이에 프라이머를 사용하면 파인 모공을 메우고 동시에 요철을 잠재울 수 있다. 먼저 프라이머를 전체적으로 흡수시킨 다음 유분기를 티슈로 제거 후 파운데이션을 바르는 것이 효과적이며 최대한 얇게 펴 바르는 것이 핵심이다. 또한 촉촉함을 위해 선크림 혹은 파운데이션과 적절히 믹싱하는 것도 방법.

프라이머는 텍스처에 따라 메이크업 완성도가 결정된다. 따라서 모공 프라이머를 선택할 때는 촉촉하고 부드러운 제형과 발림성을 우선시할 것. 모공을 메울 때는 브러시로 아래에서 위로, 양옆으로 롤링 후 수분 라텍스나 스펀지로 패팅하면 자국 없이 밀착시켜 굴곡진 부분까지 균일하고 매끈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에뛰드 피지쏙 포어 프라이머 머랭처럼 부드럽게 잘 펴 발라지는 폭신하고 가벼운 텍스처로 메이크업 밀림과 들뜸 걱정이 없고 촉촉한 보습 베이스가 굴곡진 피부 라인을 감싸면서 모공과 요철을 섬세하게 커버한다. 또한 다공성 파우더가 피지를 깔끔하게 흡착해주며 필름 포머 성분이 얇은 막을 형성해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인다.

STEP 3. 파우더로 메이크업 수정 및 고정


피지 분비를 촉진시키는 두껍고 과한 화장은 금물. 열 방출이 쉽도록 올인원 화장품을 사용해 피부에 얇게 밀착시키고 그 위에 파우더나 픽서로 꼼꼼히 커버해 불필요한 유분이 겉도는 것을 최소화해야 한다. 특히 피지 분비가 왕성한 T존 부위는 한 번 더 레이어링 해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일 것.

하지만 파우더의 한계도 존재한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모공이 서서히 보이기 시작하는 탓에 메이크업 재수정이 한 번쯤은 반드시 필요하다. 수정하는 타이밍을 놓치게 되면 그동안 피지가 많이 뭉치므로 클렌징 티슈로 먼저 유분을 제거하고 베이스 제품과 모공 파우더로 다시 한번 깔끔하게 피부결을 정돈해야 한다.


헤라 에어리 블러 프라이밍 파우더 피부 수분은 지키면서 스킨케어와 뭉침 없이 얇게 도포되어 모공을 커버한다. 흡유 파우더로 24시간 피부 유분을 컨트롤하고 즉각적인 피부 톤업 효과와 함께 다크닝 없는 화사함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 얼굴 면적에 맞춘 넓이와 굴곡을 고려한 모 커팅의 와이드 반달 브러시가 내장되어 한두 번의 터치만으로 가볍고 균일하게 발린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