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명절 트러블’ 특급 처방이 필요해!

이진주 기자
2021-02-17 10:49:34

[이진주 기자] 화기애애한 분위기의 민족 대명절 설이 유례없는 코로나 사태로 한풀 꺾였다. 바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인 5인 이상 집합 금지 기간이 연장되면서 북적이는 대가족 규모가 아닌 핵가족 단위로 모여 오손도손 구정을 보내게 된 것.
그렇다고 해서 맛있는 명절 음식까지 제외되는 것은 아니다. 물론 최근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주자가례 의식이 집집마다 변화하는 탓에 상을 간소화하거나 차례를 건너뛰는 경우도 있지만 대다수가 긴 연휴 동안 불균형적인 식사를 하게 된다.
그렇게 기름진 세찬을 정신 놓고 먹다 보면 과식으로 이어지기 일쑤. 또한 영양가 없는 배달 음식으로 끼니를 대신하기 때문에 체중 증가뿐 아니라 소화 불량으로 바이오리듬이 완전히 망가지게 된다. 이어서 명절 증후군 중 하나인 피부 트러블로 한동안 고생을 겪게 되는데.
STEP. 1 모공 청소의 클렌징 케어

설을 대표하는 떡국, 전, 갈비찜 등의 고열량 식단은 피부 건강에 당연 치명적이다. 이는 피지 과잉 생산으로 이어져 얼굴 모공을 막고 각종 노폐물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아 결국 피부 질환을 유발하는 것. 또한 여드름이 발생하는 문제성 피부가 아니더라도 크고 작은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연휴 전후로 좋은 피부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꼼꼼한 클렌징이 필수다. 또한 피부 장벽이 붕괴된 피부는 작은 자극에도 쉽게 손상될 만큼 예민하다. 그런 이유로 무해한 성분과 수분감이 특징인 약산성 세안제로 부드럽게 롤링하며 묵은 각질을 제거할 것.

물빛미 동키밀크 생크림 클렌저 동키밀크의 고보습과 스피룰리나의 미세먼지 흡수 억제 기능이 더해져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부여한다. 쫀쫀하고 풍성한 거품 텍스처가 부드럽고 깨끗한 세안을 돕고 히알루론산이 수분 증발을 막아 촉촉함을 유지한다. 안전한 그린 등급의 원료와 pH, 지방, 단백질, 체세포 수가 모유와 유사해 어린아이부터 중장년층까지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STEP. 2 피부 진정의 쿨링 케어

콜레스테롤이 높은 고지방 식사는 얼굴의 개기름으로 답하기 마련이다. 그렇게 유분으로 뒤덮인 얼굴은 독소 배출에 취약할 수밖에 없으며 작은 변화에도 민감하게 반응한다. 또한 열감이 발생하고 모공을 확장시키면서 트러블 악순환을 반복하게 되는 것.
따라서 화끈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안정을 되찾는 과정도 매우 중요하다. 이는 수딩젤을 사용한 쿨링 케어를 통해 피부 온도를 즉각 낮춰 본래의 컨디션을 꾀할 수 있다. 동시에 수분 손실에 따른 건조 증상을 느낄 수 있으므로 젤 흡수 후 크림을 덧발라 보습 효과를 유지해야 한다.


리맘 퓨어워터 수딩젤 알란토인과 판테놀 성분이 비타민 B%로 변화해 피부를 편안하게 감싸주고 천연 세라마이드가 보습을 더해 피부 장벽 강화를 돕는다. 자연 유래 녹차 성분의 무자극 포뮬러가 민감한 피부를 보호하고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STEP. 3 수분 홀딩의 나이트 케어

지성 혹은 복합성 피부의 문제점은 유분이 수분보다 많아 밸런스가 균형적이지 못하다는 것. 물론 클렌징으로 유분을 덜어내 정상화할 수 있지만 부족한 수분을 보충하는 것도 방법이다. 이는 저녁 세안과 기초 케어를 마치고 잠들기 전 마스크팩으로 수분을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피지와 모공으로 인한 트러블은 피부 세포의 본래 기능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필수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채워줘야 한다. 따라서 피부 속 진피를 구성하는 3대 성분으로 집중 케어하여 영양을 공급하고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얼굴을 보호할 수 있다.

스테디 슬립 뉴트리언트 마스크 프로 비타민 B 성분에 수분 및 영양 공급 효과의 글루코사민, 히알루론산, 콜라겐, 아미노산이 더해져 촉촉하고 탄탄한 피부로 가꿔준다. 편안한 사용감의 컴포트 필 텍스처와 알러젠 로우향이 쾌적한 수면 환경을 돕는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