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면도독 OUT’ 애프터 쉐이빙 케어

이진주 기자
2021-04-08 17:41:16

[이진주 기자] 소년에서 남자로 성장하며 여러 변화를 겪는다. 사춘기와 함께 나타나는 2차 성징 중 하나가 바로 거뭇거뭇한 수염이다. 이는 사람마다 모의 굵기와 숱이 다르며 선호에 따라 길이를 달리한다. 하지만 위생을 고려해 날마다 깨끗이 면도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수염이 자리하는 입가, 턱, 볼, 목 주변은 피부가 얇고 연약하기 때문에 강한 마찰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바쁜 아침 시간에 급급하게 면도를 하게 되면 날에 베여 상처가 나기 쉽고 소독 없이 녹슨 면도기를 재사용하면 자칫 염증과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또 자주하는 만큼 피부에 자극적이기 때문에 종종 건조하고 따가운 증상을 호소하기도 한다. 그렇게 잘못된 면도로 인해 피부 건강이 악화될 뿐 아니라 오히려 불쾌한 인상을 줄 수 있다는 것. 그렇다면 면도 후 한껏 달아오른 피부는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

>> 히팅 쉐이브 젤로 자극 완화

대부분의 남성이 거품에 의지하며 부드러운 면도를 꿈꾸지만 현실은 녹록지 않다. 과하게 미끈거리는 제형은 면도날이 잘 들지 않을 수 있으며 근육이 긴장된 상태에서는 수염뿐 아니라 각질층까지 제거해 피부 장벽이 무너지고 흉터나 착색으로 이어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매끈한 제모를 위해서는 피부를 부드럽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히팅 효과의 쉐이브 젤로 따뜻하게 불려 막힌 모공을 이완시킴으로써 더욱 편안한 면도를 꾀할 수 있다. 또한 모가 자라는 순방향으로 진행하여 피부결을 보호하고 푸르스름한 자국을 예방할 것.

헤라 옴므 웜업 쉐이브 젤 온열감을 주는 특수한 제형이 피부 표면의 모공을 열어줘 깨끗한 면도를 돕고 투명 타입으로 수염 방향과 범위가 확인 가능하다. 판테놀 성분이 함유되어 면도 후 건조함을 방지하고 알란토인과 병풀 추출물이 면도날로 인한 자극을 완화한다.
>> 쿨링 올인원 젤로 열감 해소

수염을 밀면 밀수록 피부는 붉게 달아오르고 얼굴 열감에 의해 수분이 손실되어 거칠어지기 십상이다. 또 면도 후 스킨케어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점차 사막화 현상이 진행되면서 심각한 속당김을 느낄 수 있으므로 꼼꼼한 보습 관리가 반드시 뒷받침되어야 한다.
물론 기초화장의 전체 라인을 발라 깊숙이 흡수시키는 것이 좋지만 올인원 제품으로도 간편히 보습과 영양을 꾀할 수 있다. 따라서 쿨링 페이스 젤을 사용해 즉각적으로 피부 온도를 낮추고 동시에 수분을 극대화하여 탱탱하고 건강한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을 것.

랩시리즈 프로 LS 올인원 훼이스 하이드레이팅 젤 진정 기능의 멘틸락테이트 포뮬러와 결합해 피부에 시원함과 청량감을 부여하고 유분 흡착 파우더가 번들거림 없는 보송한 피부로 가꿔준다. 젤 타입의 촉촉한 텍스처가 수분을 제공해 건조를 막고 주름을 예방한다.
>> 수딩 마스크 팩으로 피부 진정

습식 면도기를 주기적으로 교체하지 않으면 날이 부식되어 털이 듬성듬성 깎이고 녹이 발생하면서 세균 감염에 취약할 수밖에 없게 된다. 그로 인해 ‘면도독’이라고 불리는 모낭염이 발생하게 되는 것. 이는 종종 통증을 일으키고 트러블 주변으로 덧나기도 한다.
이때 피부가 부풀어 오르고 따가움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접촉은 최소화하고 냉찜질을 통해 진정시키는 것이 효과적이다. 따라서 천연 성분의 수딩 마스크팩으로 예민한 피부를 잠재우고 부족한 비타민을 섭취해 면역력을 향상시키면 각종 질환의 재발을 막을 수 있을 것.

물빛미 알로에 수딩 마스크팩 비타민 A, C, D 등 약 300여 가지 성분의 알로에베라잎수가 함유되어 피부 수분 공급과 보습력 유지는 물론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시트 팩. 또한 주름 개선과 피부 미백 효과를 지닌 2중 기능성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펄프 시트에 넉넉한 양의 에센스가 특징이다. 아이스플랜트캘러스 추출물과 해파리 추출물, 다시마 추출물이 더해져 피부 속 독소를 제거해 화사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