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내 얼굴살은 젖살일까? 나잇살일까?

이진주 기자
2021-12-09 11:10:00

[이진주 기자] 어릴 때부터 체중과는 별개로 볼살이 타고난 이들이 있다. 청소년 시기에는 대부분이 보유하는 살인 만큼 사랑스럽게 보일 수 있지만, 성년이 되고부터는 통 빠지지 않는 젖살로 인해 성숙하기보다 마냥 어리게만 보여 종종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이 많을 것.
또한 심부볼은 아닌지 의심이 되거나 영영 빠지지 않고 중력에 의해 처진 살로 변하는 것은 아닐까 싶은 고민도 있을 터. 그런 이유에서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하거나 일찍부터 시술을 알아보고는 한다. 하지만 얼굴에 붙은 살은 자칫 탄력 문제로 이어질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그렇다면 젖살과 나잇살의 경계를 알아보고 그에 맞는 관리법을 통해 탱탱하고 매끈한 얼굴 라인을 유지해보자.

젖살이라면?

젖살 구분은 꼬집었을 때 통증이 없으며 말랑말랑하고 부드러운 촉감으로 확인할 수 있다. 성인이 되면 자연스레 빠진다지만 그 속도는 개인에 따라 천차만별. 혹독한 체중 감량까지 시도했지만 별 변화가 없어 보톡스를 통해 인위적으로 빼기도 한다. 그러나 젖살이 늦게 빠질수록 피부 노화 진행 역시 더딘 것이기 때문에 굳이 건강을 악화시킬 필요는 없을 것.
대신 얼굴 피부 조직이 변형되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윤곽선을 정리하여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울 것. 이는 뼈 조직과 근육이 발달하는 과정에서 올바른 라인이 유지되지 않을 경우 젖살이 심부볼로 굳어지기 때문. 따라서 보습과 재생 기능의 크림으로 기존의 장벽을 더욱 강화하고 탄성이 있는 밴드 마스크로 무너지기 쉬운 하관을 대칭으로 유지시키면 젖살 제거에 효과적이다.

1 물빛미 동키밀크 쉴드크림 동키발효물과 시카 성분이 극강의 보습력을 부여하고 카바크롤 콤플렉스(오레가노잎추출물, 티트리추출물)가 2차 쉴드막을 형성해 장벽을 강화한다. 천연해조류에서 추출한 병풀테카의 그린 오일 비드가 영양을 즉각 공급하는 동시에 끈적임 없이 피부에 흡수되어 원활한 피부 재생을 돕는다.
2 에이바자르 퍼펙트 V리프팅 프리미엄 마스크 아데노신, 알로에베라잎즙, 히알루론산콤플렉스가 보습과 주름 개선을 돕고 이중턱, 하악, 입꼬리, 볼, 볼살의 5대 얼굴부위 탄력을 강화한다. 촉촉한 하이드로겔 타입과 넓은 부위를 커버하는 특수 원단으로 물리적 리프팅 효과를 꾀할 수 있다.
나잇살이라면?

반대로 동안 피부를 위해 오히려 젖살을 평생 유지하고 싶은 이들도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젖살이라고 생각해온 볼살이 어느새 단단하게 변했다면 나잇살로 진행될 가능성이 크다. 또한 20대 후반부터는 중력의 영향을 많이 받아 볼 패임과 꺼짐, 처짐, 주름 등 다양한 형태로 변형되기 때문에 미리미리 확인하여 안티에이징 케어를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볼살은 얼굴의 모든 부위와 연결되는 만큼 전체적인 노화를 야기한다. 특히 바로 아래의 턱과 목의 살들의 경계가 희미해질 수 있으므로 저염식을 생활화하고 수시로 부기를 개선할 것. 이는 페이스 전용 괄사로 막힌 경혈을 마사지하여 틈틈이 피부 탄력을 끌어올리고 피부 지질 구성과 유사한 리프팅 성분의 크림을 자주 흡수시켜 건강하게 가꿔주는 것이 중요하다.

3 놋담 방짜유기 하트 괄사 마사지기 독성 없는 구리와 주석만을 합금하여 더욱 견고한 내구성을 자랑하고 모든 모서리를 곡선과 둥글림 처리하여 피부에 남기는 부담을 최소화했다. 둥근 면과 날렵한 면이 모두 있는 디자인으로 페이스라인부터 어깨, 목, 손 등 세심한 마사지가 가능하다.
4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크림 바이오 포텐셜 바이오 셀레티노이드 20과 락토-엑소좀 성분의 시너지가 피부 본래의 시스템으로 노화 속도를 되돌려 힘있는 피부로 강화하고 고밀착 베리어 제형이 외부 자극과 수분 손실은 막고 유효성분 흡수는 도와 피부 작용을 오래 지속해준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