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포토] 김진솔 "미스코리아 眞 당선? 자신감 하나로 버텼다"

2016-10-25 14:12:06

[이주신 기자] ‘깨끗하고 맑게 진솔하게’를 외치고 있는 2016 미스코리아 진(眞) 김진솔. 이름에서부터 미스코리아의 향기가 느껴진다. 그가 당선되지 않았더라면 누가 그 자리를 채울 수 있을까. 이번 미스코리아 대회는 딱 맞는 옷을 잘 골라 입은 듯한 느낌이 든다.

총 세 가지 콘셉트로 진행된 이번 라뮈샤 뷰티 화보에서는 김진솔의 이름처럼 깨끗하고 순수한 화이트 탑 드레스와 고혹적인 미를 드러내는 레드 드레스를 착용하여 섹시함을 어필했고 마지막으로 블랙 오프숄더 미니 드레스를 선택해 우아한 무드를 연출했다.

화보 촬영 후 인터뷰에서 라뮈샤 뷰티라인의 모델이 되어 영광이라고 전하며 촬영장에서 사용한 제품에 대해 간략한 소개를 덧붙였다. 민감한 피부타입을 가진 김진솔은 라뮈샤에서 공개한 뷰티 제품인 크림, 앰플, 마스크 팩의 구성으로 이루어진 ‘다이아몬드 스노우 모스케틱’ 전 라인 중에서 마스크 팩을 가장 선호한다고 말했다.

다이아몬드는 미백효과가 뛰어나며 안티 에이징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 세포 재생에 도움을 준다. 두 가지 스텝으로 이루어진 마스크 팩은 1차로 마스크 팩 시트를 사용한 후 다이아몬드 가루가 첨가된 크림을 덧발라 건조해 질 수 있는 피부를 이중으로 보호한다는 점에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 피부 관리에 대해 “민감한 피부라 환절기에는 더 예민하다. 화보 촬영 중 마스크 팩을 사용했는데 화장이 잘 먹더라. 화장품의 중요성도 깨닫고 데일리로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알아가고 있다”며 말했다.

미스코리아에 당선된 소감에 대해 “60주년을 맞이하여 특별한 주인공이 됐다는 것이 뜻 깊고 소중하다”며 말했다. 당선 예감에 대해 “많은 분들이 피드백 해주면서 내가 노력하면 될 수 있다는 희망이 있다고 생각하고 자신감 하나로 버텼다”며 전했다.

이어 미스코리아가 되기 위한 자질에 대해 “본적으로 지덕체(智德體)를 갖춰야 하고 인성이 굉장히 중요하다. 나 역시 어릴 적부터 부모님이 교육시켜준 그대로 때 묻지 않고 곱고 바르게 살려고 노력을 한다”며 전했다.

미스코리아로서 대한민국을 알리는 방법에 대해 “어느 순간부터 미스코리아가 성형미인으로 인식이 잡혔다. 부모님이 물려준 순수 모습 그대로의 한국의 고전미를 알리고 싶다”며 “대학 생활부터 봉사 동아리의 임원으로 열심히 활동했다. 당선이 되고 공식적인 봉사활동을 하지 못했는데 기존에 했던 봉사 활동 기관에 방문해 더 많은 일을 하고 싶다”며 말했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