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인터뷰] 스키노바 김양희 대표 “뷰티 디바이스계 샤넬이 될 것”

2017-02-15 14:54:49

[김희옥 기자/사진 김강유 기자] 독일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한 혁신적인 고밀도 초음파 기술 ‘10MHz VHF-US’이 접목된 뷰티 디바이스가 등장해 가정에서도 직접 고밀도 초음파 관리를 전문적으로 할 수 있게 되어 업계 주목을 받고 있다.

초음파 의료기기 전문 브랜드 웰코멧에서 개발한 10MHz VHF-US(Very High Frequency-Ultrasound)는 높은 파장으로 표피와 진피에 집중적으로 에너지가 침투되는 혁신적인 기술이다. 최근 과학과 뷰티가 접목된 시장이 점차 확대됨에 따라 높은 시장 가능성을 보고 스키노바의 김양희 대표는 이 제품을 바로 국내에 수입했다.

이미 미용 분야로 엄청나게 많은 초음파 제품이 있지만 거의 1MHz 이하의 주파수다. 엄밀하게 말하자면 초음파의 경우 1MHz와 3MHz 주파수의 에너지 침투 깊이가 각각 3cm와 1cm라 근육의 통증 완화를 목적으로 한다. 하지만 스키노바의 주파수 10MHz는 1초 1000만 번의 진동으로 침투깊이가 0.3cm밖에 되지 않아 다른 주파수보다 표피와 진피에 에너지를 집중시켜 강력한 효과를 나타낸다.


수 년간 에스테틱 업계에서 몸담아 온 스키노바의 김양희 대표는 점차 고등교육부터 미용 전공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지만 정작 본인의 피부에 알맞은 케어를 적용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이 많으므로 스키노바를 통한 맞춤 프로그램으로 피부건강에 관심이 많으나 직접적으로 병원이나 샵을 방문하여 케어 받기 힘든 사람들이 알맞은 프로그램으로 관리를 받았으면 하는 바람도 있다.

잦은 피부트러블이 있는 10대 환자, 미백을 위한 20대, 30대의 보습 관리, 40대의 주름 관리, 5,60대의 노인층까지 온가족이 각각의 프로그램을 적용하며 사용이 가능하며 부작용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스키노바는 특별하기 때문이다.

또한 스키노바의 안정성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이 제품을 개발한 초음파 의료기기 전문 기업 독일 웰코멧사의 기기는 이미 병의원, 피부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어 이미 신뢰도는 입증된 브랜드이다. 김양희 대표는 또한 이 분야 전문가일 뿐 아니라 전문성을 위해 스키노바 직원들 역시 전부 간호조무사 및 피부관리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고 피부 전문 대학 출신으로 다년간의 피부미용업계의 경험이 있는 인재들을 채용하고 있다.

스키노바는 탄력, 보습, 윤기, 청결, 화장품 유효성분의 흡수력 증대 등 7가지 시스템이 기기 내에 입력되어 있어 원하는 관리를 버튼하나로 케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확실한 효과를 위해서 전문가들의 제품 교육이 함께 이뤄지고 있다.


평소에는 전용겔을 사용해 마사지 하듯이 발라주면 되지만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좋은 화장품을 함께 사용할 경우 그 화장품의 흡수율을 크게 높여주며 마스크팩을 한 상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앰플을 도포한 상태에서 ‘소노프로시스’라는 프로그램으로 천천히 러빙하면 손으로 하는 것 보다 몇 배나 흡수되기 때문에 피부과에서 직접 초음파 관리를 받는 것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에스테틱 뿐만 아니라 개인 구매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다소 고액이라 하더라도 구입 후 소비자 만족도가 90%이상으로 집계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김양희 대표는 “개인에게 판매되는 가격을 생각하자면 솔직히 비싸다. 하지만 확실한 효능을 보장하고 집에서 가족 모두가 꾸준히 관리 받는다고 생각하면 결코 비싼 편은 아닐 것”이라며 “누구나 다 살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세계최초의 특별한 기술이라는 프리미엄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뷰티 디바이스계의 샤넬’이 될 것”이라 자신감을 드러냈다.

특히 소비자들은 이 제품을 병원에서 유명한 물방울 리프팅 시술과 비교한다. 병원에서 몇 몇 시술 후 붉은기가 남아있게 되기 때문에 염증 수치가 올라가지만 이 제품은 아무 자극 없이 피부 내에서 히알루론산을 증가시키고 자연스럽게 탄력을 높여주기 때문이다.


현재 스키노바는 8월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한 이후 현재 꾸준히 판매되고 있으며 에스테틱의 경우 VIP고객에게 직접 소개할 정도로 전문적인 홍보 없이 입소문만으로 반응이 좋다보니 앞으로는 웨딩박람회, 창업박람회 참가할 예정이며 국내 오프라인 매장 역시 늘려나가며 본격적으로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 전역에 진출을 꾀하고 있다. 실제 한국 화장품 협회가 개최한 뷰티박람회에 참가 당시 외국 바이어들에게 상당한 문의를 받았기 때문이다. 국내 초음파 시장의 경우 우리나라에서 비싸다는 개념이 강한 반면 외국 바이어들에게는 그러한 인식이 없어 많은 상담이 이뤄졌다는 후문이다.

스키노바는 이미 독일에서 인기가 높다. 독일 화장품 브랜드 리비덤의 350개점에서 스키노바 사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는 것. 이를 벤치마킹해 화장품도 직접 개발해서 향후 국내 도입을 시도할 계획이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