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인터뷰] 임부복 업체 부동의 선두, 맘누리의 새로운 도전

2017-06-30 17:15:00
[이혜정 기자 / 사진 송다연 기자] 고귀한 생명을 품고 있는 엄마라는 존재는 모두 아름답다. 존재 자체로도 아름다운 임산부들이지만 임신 후 겪게 되는 수 많은 변화 앞에서는 혼란을 겪을 수도 있다.

임부복 업체 맘누리는 임산부들이 겪게 되는 체형의 변화 앞에서도 당당할 수 있도록 아름다움을 서포트 하는 부동의 1위 업체다. 14년이나 업체 선두의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는 임부복 업체 맘누리가 마스크팩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자 한 발을 내딛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임산부만을 생각하며 사는 브랜드 ‘맘누리’의 새로운 도전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Q. 임부복 업체 맘누리에 대해 간략하게 PR 해 본다면?

맘누리는 어느 덧 14년차에 이른 쇼핑몰 업체다. 십 여년전만 해도 ‘임산부는 엄마다’ 라는 이미지에 고정되어있던 생각에서 탈피해 ‘임산부도 여자다’라는 생각으로 임산부의 아름다움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켜 주기 위해 시작했다. 임신 후에도 여자로서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싶은 산모들의 니즈와 그런 니즈를 발 빠르게 캐치하고 충족시켜준 맘누리의 노력이 만나 십 수년간 업체 1위를 유지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Q. 임부복 쇼핑몰 선두임을 자부하는 맘누리에서 마스크팩이라는 새로운 시장에 도전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임부복 쇼핑몰을 오래 운영해오면서 누구보다 가까이에서 임산부들의 니즈를 듣고 느끼게 됐다. 임신을 하게 되면 피부에 대한 고민이 특히 많아진다. 그러나 안전하게 믿고 쓸 수 있는 화장품을 찾는 일은 쉽지 않다. 그래서 안전한 성분을 최우선으로 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마스크팩을 만들어보고자 도전하게 됐다.

Q. 마스크팩을 출시하면서 겪은 시행착오가 있다면?

사실 2년 전쯤 전체 기초 라인의 화장품을 출시한 적이 있다. 임산부들을 한 번에 만족시킬 수 있는 화장품의 전체적인 라인을 만들고자 했지만 파트너를 잘못 만나는 등 여러 가지의 이유로 결론적으로 성공에 실패했다. 하지만 실패를 발판 삼아 화장품에 대한 공부를 더욱 심도있게 하게 됐고 한 가지 제품이라도 임산부들이 안심하고 다가갈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자 하는 생각에 마스크팩을 개발하게 됐다. 과거의 시행착오가 안전한 마스크팩을 출시하는 데 큰 공부가 됐다고 생각한다.


Q. 임산부들은 화장품을 선택할 때도 아이를 생각해 고심하기 마련이다. 맘누리가 마스크팩을 출시할 때 가장 신경 쓴 부분이 있다면?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유해 성분은 제조 공정에서부터 완벽하게 제외하자고 생각했다. 안전한 성분으로만 이루어진 팩을 만들자는 신념과 고집이 9無(메칠파라벤, 에칠파라벤, 프로필파라벤, 이소프로필파라벤, 부틸파라벤, 이소부틸파라벤, 벤조페논-3, 페녹시에탄올, 트리클로산) 팩을 탄생시켰다. 피부에 유해할 수 있는 성분들을 제외한 안전한 팩이 바로 맘누리의 마스크 팩이라고 자부한다.

Q. 여타의 마스크팩과 차별화되는 ‘맘누리 마스크팩’만의 특징을 꼽아본다면?

함유된 에센스 뿐만 아니라 에센스를 담아 내는 시트에도 많은 연구를 했다. 마스크팩은 에센스의 성분도 중요하지만 유효 성분이 피부 진피층까지 도달하는 데는 시트의 역할도 크다. 많은 연구 끝에 100% 목화씨에서 추출한 큐프라 시트를 사용하게 됐다. 높은 밀착력은 물론이고 얇은 시트가 깔끔한 사용감을 자랑하며 장시간 피부가 촉촉하게 유지될 수 있게 돕는다.

Q. 제품 겉면의 C, H 등의 이니셜이 눈에 띄는데 혹시 추가로 출시되는 제품이 있는지? 있다면 어떤 라인업을 자랑하는지?

현재는 C팩(콜라겐), H팩(히알루론산)으로 대표되는 2종을 주력 제품으로 먼저 선 보인 상태다. 피부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성분들 위주로 선별해 이니셜 시리즈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추가적으로 생산 될 라인으로는 마유팩, 달팽이팩 등이 있다.


Q. 마스크팩 전문가를 꿈꾸는 맘누리가 제안하는 ‘마스크팩 120% 활용하는 법’은?

마스크팩은 일단 피부에 수분을 채워주는 효과가 탁월하다. 그러나 얼굴에 마스크팩을 부착한 후에도 많은 에센스가 남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 임산부들의 경우 여분 에센스를 배에 발라주면 고민거리인 튼살에 도움이 된다. 또한 맘누리 마스크팩은 특히나 안전에 많은 신경을 써 만든 제품이기 때문에 아이한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엄마와 아이가 함께 사용하면 좋은 제품이다.

Q. 임부복 업체 맘누리의 마스크팩 출시가 새로운 도전이라는 점에서, 맘누리의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 마스크팩 출시 이후의 맘누리의 새로운 도전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먼저 C팩, H팩을 시작으로 마스크팩의 라인을 넓혀갈 생각이다. 이 후에는 미스트, 클렌징 오일 폼 등 순한 성분으로 피부에 사용할 수 있는 스킨케어 제품 위주로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스킨케어 제품 뿐만 아니라 색조 라인도 꼼꼼하게 연구 중이다. 특히 립스틱의 경우 입술에 바르는 제품이니 만큼 섭취할 가능성도 높은 제품이라 특히 안전한 성분에 염두를 두고 개발 중이다.

임부복 업체이니 만큼 곧 출산을 앞둔 임산부들이 주 고객층이다. 엄마들만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아니라 아기들을 위한 배냇저고리, 내복등의 베이비 용품 개발 역시 마무리 단계에 와 있다. 올 가을쯤에는 형광 물질이 하나도 들어가지 않은 100% 유기농 제품의 아기 용품을 선 보일 수 있을 것 같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