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신쿡 뷰티 꿀팁] 송형준 커버 메이크업

2019-08-26 11:21:00

오늘은 ‘프로듀스X101’에 출연해 큰 사랑을 받으며 X1으로 데뷔한 송형준 님 메이크업 튜토리얼을 알려드릴게요. 제 유튜브 영상 채널을 구독해 주시는 많은 분께서 댓글로 송형준 님을 닮았다고 언급해 주셔서 처음으로 스타 커버 메이크업에 도전해보게 되었네요. 혹시라도 팬분들께서는 영상 보시고 노여워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세안 후 기초 케어를 끝낸 뒤 피부 메이크업을 시작합니다. 우선 파운데이션보다 조금 더 어두운 컬러를 사용해 부분적인 잡티들을 가리고, 다시 반 톤 밝은 컬러의 컨실러를 다크 서클 주변에 발라 눈가를 밝혀 줍니다. 컨실러로 부분적인 피부 메이크업을 마치셨다면, 파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발라주세요. 특히 코 주변이나 눈가, 입 주변에 끼이지 않도록 퍼프를 사용해 꼼꼼히 펴 발라 줍니다.

피부 메이크업이 마무리됐다면, 이제 색조 차례입니다. 송형준님의 입술 메이크업은 전체적으로 살짝 핑크빛이 감돌면서도 안쪽은 살짝 레드에 가까운 컬러가 보입니다. 저는 연한 핑크 컬러와 핫핑크 컬러의 틴트를 사용했습니다. 우선 전체적으로 연한 핑크컬러를 입술에 콕콕 찍은 뒤, 손가락을 사용해 톡톡 두드리며 펴줍니다. 입술 안쪽은 핫핑크 컬러의 틴트롤 소량 그러데이션해주며 자연스럽게 마무리합니다.

다음은 셰딩 제품을 사용, 얼굴 전체 윤곽을 만들어 줍니다. 송형준님은 갸름한 얼굴 라인을 가지고 계셔 평소보다는 진하게 음영을 강조했습니다. 얼굴 옆면이 일직선으로 떨어진다는 느낌으로 쓸어 준 뒤, 전체적인 턱 라인 역시 v 라인을 강조해 줍니다. 송형준 님의 경우 아래턱이 살짝 짧은 편이라, 아래턱 부분을 진하게 덧발라 작아 보이게 연출해 줍니다. 코 부분 셰딩은 사진상으론 많이 두드러지지 않아 평소보다 연하게 표현했습니다. 다만 송형준님은 코끝이 굉장히 예쁘게 올라가 있어서 저도 코끝을 강조했습니다.

아이 메이크업은 전체적으로 핑크를 사용합니다. 먼저 연한 아이보리 컬러의 섀도를 눈두덩이 전체에 발라줍니다. 그리고 연한 핑크 섀도를 눈꼬리 쪽과 언더라인에 바른 뒤, 조금 더 짙은 컬러의 핑크를 사용해 눈꼬리 쪽을 내려줍니다. 이때 삼각 존 라인도 같이 발라주세요. 짙은 브라운 컬러의 섀도를 사용하면 조금 더 선명한 눈매를 만들 수 있는데, 아이라인을 그리듯 얇게 정교하게 눈꼬리 부분을 채워줍니다. 언더라인과 눈 앞머리도 같이 살짝 채워주세요.

마지막으로 섀도를 사용해 애교살을 연출해줍니다. 진한 핑크 컬러로 애교살 아랫부분을 그려 준 뒤, 밝은 아이보리 톤으로 밝은 부분을 칠해 줍니다. 송형준 님은 속눈썹이 길지만, 살짝 쳐진 느낌이라 뷰러를 생략하고 파운데이션만 정리해주며 마무리해줍니다.


신쿡 뷰티 꿀팁!

1. 컨실러로 잡티와 다크서클을 커버한 뒤, 파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바른다.
2. 손을 사용해 연한 핑크 컬러를 입술 전체에 바른 뒤, 핫 핑크 컬러를 입술 안쪽에 더해준다.
3. 셰딩으로 전체 얼굴의 윤곽을 만들어 준다.
4. 연한 베이지 컬러를 눈두덩이 전체에 바른다
5. 연한 핑크 컬러를 눈꼬리 쪽과 언더라인에 바른다
6. 조금 더 짙은 핑크 컬러로 눈꼬리를 내리고 삼각 존을 채운다.
7. 짙은 브라운 컬러로 눈꼬리와 언더, 눈 앞머리를 살짝 채워준다.
8. 진한 핑크 컬러와 밝은 아이보리 섀도로 애교살을 그려준다.
9. 뷰러 대신 파운데이션만 정리하며 마무리한다.

뷰티 유튜버 신쿡

bnt뉴스 기사 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