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어썸판도라의 뷰티박스] 미세먼지로부터 위협당하는 두피 모공 관리하기

2019-11-11 17:54:30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는 미세먼지는 자동차, 공장, 가정 등에서 석탄이나 석유가 연소되면서 배출된 인위적인 오염물질을 말한다. 질산염, 암모늄, 황산염 등과 탄소화합물, 금속 화합물 등의 성분으로 1급 발암물질로 분류돼 그 피해가 막심하다고 알려져 있다.

미세먼지에 오랫동안 노출되면 호흡기, 피부, 심혈관계 등에 다양한 질환이 발생해 이에 대응하는 노력도 필요하다. 미세먼지가 심할 때는 되도록 창문을 열지 않는 것이 좋고 외출 시 마스크를 필히 착용해 미세먼지를 피하는 것이 좋다. 외출 후 손을 꼼꼼하게 씻고 세안과 양치를 수시로 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처럼 건강에 위협이 되는 미세먼지는 우리의 두피에도 안 좋은 영향을 끼친다. 많은 이들이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걱정하고 이를 방지하기 위해 깨끗한 클렌징을 실시하지만, 눈에 잘 띄지 않는 부분인 두피 클렌징은 간과하는 경우가 많다.

두피 내 모공은 몸속 모공 중 가장 큰 크기를 자랑해 노폐물, 미세먼지 등이 깨끗하게 세정 되지 않는다면 림프선을 따라 내려와 얼굴의 노화를 야기하게 된다. 그뿐만 아니라 두피 내 트러블을 유발해 비듬과 여드름, 탈모를 유발하기도 하는 등 두피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생길 수 있는 문제점은 한 두 가지가 아니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모자 등을 착용해 두피가 먼지에 직접적으로 노출되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좋고, 어쩔 수 없이 미세먼지에 노출됐다면 많은 날은 두피 건강을 위하여 두피 딥 클렌징 제품을 사용해 두피 상태를 깨끗하게 유지해 주는 것이 탈모 예방은 물론 두피 질환 예방을 할 수 방법이다.

뷰티 인플루언서 김민지(어썸판도라)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