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슈가비의 뷰티핫수다] 간단한 사용, 단시간에 효과 볼 수 있는 마스크팩 케어법

2019-11-19 15:57:22

셀럽은 물론 일반인까지 가장 간단하게 관리할 수 있고 단시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케어법은 바로 마스크팩 케어다.

집안일과 직장 생활로 인해 피로한 상태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마스크팩은 피부는 물론 누워있는 동안 몸에 충분한 휴식을 전해줄 수 있다. 10~15분의 케어 시간은 외출 전, 잠들기 전 잠깐 하기에도 간편한 아이템이다. 따라서 마스크팩으로 케어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고 추세. 하루 한 번의 마스크팩 케어는 1일1팩이라는 신조어가 자리 잡힐 정도로 많은 이들이 실천하는 데일리 케어법이 됐다.

필자도 육아와 일, 살림을 병행하느라 시간적 여유가 없기 때문에 마스크팩만큼은 기본적으로 붙이려고 노력하고 있다. 다만 다른 사람들보다 예민하고 민감성 피부인 만큼 일주일에 2~3번 정도 팩을 붙이며 관리하고 있다.

그런데 마스크팩을 사용하는 분들을 보면 매일 번갈아 가면서 다양한 종류의 팩을 사용하는 경우가 흔하다. 부지런히 관리해도 의외로 효과 보지 못하는 이들이 많은데 이는 피부 턴오버주기를 활용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10일의 턴오버주기 동안 한 가지 종류의 마스크팩을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필자는 40대에 접어들면서 자꾸만 늘어나는 주름이 신경이 쓰이기에 10일 이상 주름개선에 관련된 팩을 꾸준히 사용하면서 눈에 띄게 피부가 달라짐을 몸소 체험한 적이 있다. 피부노화의 시작은 주름이기 때문에 요즘은 집중적으로 주름 개선에 도움이 되는 팩을 꾸준히 사용하고 있다.

주름개선에 유효한 성분은 다양하지만 직접적으로 피부 주름에 관여하고 볼륨 있는 페이스를 완성해줄 수 있는 보톡스 마스크팩은 어떨까.

보톡스로 익숙한 보튤리눔 유래성분의 마스크팩은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개발해 국내는 물론 일본, 러시아, 미국에서 특허 등록을 받은 물질로 주름개선 효과에 탁월하며 0.05mm의 초슬림 마스크로 피부결 사이사이에 밀착되어 촘촘하고 탄력 있는 피부관리에 도움을 준다. 또한 보툴리늄 성분 외에도 피부 속 수분을 공급하는 히알루론산과 피부탄력에 도움을 주는 콜라겐, 피부의 보습장벽을 형성하는 세라마이드 같은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이 팩 하나로 주름, 미백, 보습의 동시케어가 가능하다.

장시간 붙이면 건조해지는 일반 팩과는 달리 4시간 이상 부착했을 때 그 효과가 크고 수면팩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더없이 편리하다. 물에 녹는 제형의 마스크로 인체에도 무해해 피부가 예민한 사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뷰티테이너 1기 슈가비 (김미정)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