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양쥐언니의 뷰티&뷰티] 동안의 “꿈” 여자의 “꿈”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

2020-01-07 18:54:52

시간을 거꾸로 되돌릴 순 없지만 더 어려지고 싶은 여자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는 결코 포기할 수 없습니다. 중년아줌마 인생에도 봄은 돌아올까요? 젊음과 아름다움은 영원히 간직할 순 없을까요? 우리의 염원은 정말 이뤄질 수 있을까요?

여자는 세월이 갈수록 피부 ‘회춘’에 욕망이 생깁니다. 지난해 뉴스를 보다가 ‘여자의 꿈’이 실현 가능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어릴 때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일들이 실현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아마 현대과학의 발전 때문이겠지요. 바로 ‘코스메슈티컬’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뷰티 기술 또한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의약품에만 한정적으로 사용해왔던 첨단 바이오 기술이 최근 화장품에 많이 접목되고 있습니다. 단순 미용 목적이 아닌 과학적 효능까지 갖춘 제품들이 나오고 있기 때문이지요. 요즘 뜨고 있는 ‘코스메슈티컬'이란 의학적으로 검증된 기능성 성분이 추가된 화장품을 일컫는 말입니다. ‘인체제대혈줄기세포배양액’ 성분을 함유한 화장품의 등장이 그 예입니다.

생명과학기술 연구의 결실로 얻어진 ‘줄기세포 화장품’은 피부 개선과 재생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줄기세포에 함유된 다양한 종류의 성인인자들이 노화로 탄력을 잃은 피부 속 세포를 자극하고 되살려 피부에 활기를 부여하고 탱탱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입니다. 저처럼 ‘피부 회춘’을 꿈꾸는 44살 중년 아줌마에게는 정말 반가운 희소식입니다.

이들 ‘줄기세포’ 화장품들은 생명공학 기술로 만들어 피부에 대한 친화력이 우수하고 피부고민에 대한 해결능력도 탁월합니다. 생명공학 기술로 검증된 제품인 만큼 안전하고 또한 ‘피부재생’에 효과적입니다.

최근 줄기세포 화장품은 보다 획기적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줄기세포배양액을 리포좀화하여 화장품 제형화를 용이하게 하였습니다. 또한 동결건조기술을 이용하여 고농도의 줄기세포배양액을 안정적으로 보존함으로써 피부에 사용했을 때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동결건조란 내용물을 영하의 온도에서 얼린 후 진공 건조시켜 수분을 날리는 화장품 제조공법입니다. 모든 화장품이 가지고 있는 방부제나 보존제 없이 제품을 장시간 보존할 수 있으며 유효성분이 변질될 우려가 없는 첨단기술입니다.

실제로 성장인자나 펩타이드 같은 유효성분들은 피부에 작용하는 효능은 탁월하지만 물이나 산소를 만나면 성분이 파괴됩니다. 하지만 동결건조 기술을 화장품에 적용함으로써 이러한 고기능성 성분들을 최적의 상태로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죠.

과학적으로 검증된 성분과 우수한 제조기술공법의 만남이 끝이 아니라 시작입니다. 최근에는 두 기술을 이용하여 인체 제대혈 줄기세포 배양액을 고농도로 함유한 ‘고기능성 안티에이징 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효율적인 동안관리’와 ‘철저한 노화방지’가 약속되어 가고 있는 것입니다.

인체 제대혈 줄기세포배양액은 ‘회춘 단백질’이라고 불리는 ‘GDF11’ 성분을 비롯한 다양한 성장촉진인자를 함유한 ‘생명탄생의 보물’이라고 부릅니다. 여기에 히알루론산과 콜라겐, 펩타이드 등의 유효성분을 더한 제품이 이번 달에 선보이는 ‘아로셀 타임리버스 키트’예요.

몇 달 동안의 양주와 생쥐의 무한반복의 피부 테스팅이 끝나 이번 달 공구에 첫 선을 보입니다. 동결건조로 생생하게 살아있는 유효성분이 피부의 젊음을 회복시켜 주는 파워풀한 확실한 안티에이징 제품입니다. 바르는 순간 고농도의 유효성분이 피부에 편하게 작용하여, 드라마틱한 피부 리버스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저는 이 제품을 '파워풀 회춘키트'라고 소개하고 싶네요.

또한 인체 제대혈세포배양액을 리포좀화한 후에 콜라겐, 히알루론산, 펩타이드와 함께 하이드겔화하여 마스크팩으로 만든 제품이 여러분이 이름을 붙여주신 ‘탱탱콜라팩’입니다. 탱탱콜라팩의 본명은 ‘아로테라피아 슈퍼셀 파워마스크’팩입니다. 최근에 첫 공구하자마자 초대박이었습니다. 그리고 인체 제대혈세포배양액과 천연유래의 보습인자들을 조합하여 수분크림도 무한대의 테스팅(ㅜㅜ)을 거쳐 만들었습니다. 어린이 포함 온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인 수분크림인 ‘아로셀 모이스춰라이징크림’도 이번 달에 첫 공구 시작합니다.

이 세가지 팩, 수분크림, 앰플 3종이 상호 보완적인 세트구성인 셈이죠. 생명공학기술의 발전으로 개발된 최신의 바이오뷰티 제품들입니다.

여성의 욕망이 꿈이 아닌 현실로 실현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의 근원지가 대한민국 바이오기술임에 저는 한없이 자랑스럽습니다.

“끊임없이 소망하고”
“끊임없이 노력하고”
“끊임없이 꿈꿔라!”
“오늘의 ‘꿈’은 내일의 ‘현실’이 된다!”

‘동안’, ‘피부환생’을 꿈꾸는 우리의 간절한 소망이 현실에 가까워지는 마법 같은 이 세상을 함께 살 수 있음에 감사드립니다.

뷰티&라이프 어드바이저 양지혜 (양쥐언니)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