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한국메이크업전문가 직업교류협회, ‘제38회 1급 기술강사 세미나’ 개최

2020-01-14 15:56:18

[뷰티팀] 한국메이크업전문가 직업교류협회가 1월11일 서울직업전문학교에서 ‘제38회 1급 기술강사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12월14일 실기시험에 합격한 70여 명이 참석해 안미려 회장의 협회 소개 및 국내외 취업 전략, ‘제7회 아시아미페스티벌’과 ‘제13회 K-뷰티킹메이크업페스티벌어워드’ 개최 안내 및 민간 자격증 중요성을 알리는 강연으로 진행됐다.

이어 한국직업연구진흥원 박진성 회장이 인성 교육을 주제로 강연했으며 참가한 학생들은 뷰티인들이 가져야 할 인성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2, 3교시에는 T.M.S(통미 분장예술연구소) 김선미 소장이 속눈썹 오브제와 에어브러시 아트 마스크를 주제로 강연하며 차원 높은 기술을 선보였다.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을 적극적으로 끌어내 해결해주며 실전에서 필요한 기술 및 요령에 대해 강연했다.

4교시에는 비디비치 홍보 담당자 차주연 대리가 회사 소개 및 복지 정보로 강연했다. 1급 기술강사까지 취득한 학생들인 만큼 취업 강연을 통해 평소에 궁금했던 부분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됐다.

5교시에는 원메이크업 스튜디오 박혜원 대표 원장이 비디비치 제품을 활용한 메이크업 트렌드 교육과 메이크업 시연뿐 아니라 메이크업아티스트가 되기까지 과정, 메이크업 현장과 다양한 취업 분야를 소개했다.

자격증 수여로 세미나를 마무리하며 한국메이크업전문가 직업교류협회 안미려 회장은 “앞으로도 여기까지 공부하기 위해 힘써온 많은 학생들을 위해 더 알차고 도움 되는 다양한 세미나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