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벨르제이의 뷰티라이프⑫] 자연스러운 ‘꾸안꾸 메이크업’, 무결점 피부로 승부!

2020-05-27 11:09:29

“자신을 돌보는 책임감이 곧 여자의 자존감이 된다”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운 느낌을 강조하는 ‘꾸안꾸 메이크업’이 사랑받고 있어요. 피부 표현은 최대한 가볍게 하고 입술이나 눈에 컬러로 포인트를 주는 화장법이에요. 피부 본연의 자연스러움을 살리는 가벼운 메이크업이지만 그만큼 피부 자체가 좋아야 예뻐 보이는 메이크업이기도 해요.

색소 침착이 심하면 화장을 해도 얼굴이 칙칙해 보이기 쉬워요. 피부가 균일한 톤을 유지하면서 매끄러운 결이 갖춰졌을 때 화장도 잘 먹습니다. 무결점 피부의 완성은 피부 자체의 건강에서 비롯한다 해도 무방해요.

기미, 주근깨, 잡티 등의 색소 질환은 피부 표현을 망치는 대표적인 피부 고민이 됩니다. 임신과 출산에 의한 호르몬 변화, 햇볕에 의한 피부 손상 등이 주요 원인인 피부 색소 질환은 한 번 생기면 쉽게 나아지지 않아 철저한 예방과 꾸준한 관리가 필요해요.

출산한 지 오래된 저도 눈가와 광대 주변에 생긴 기미와 잡티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거뭇거뭇 한 기미는 화장을 해도 잘 가려지지 않고 점점 더 진해지잖아요. 이런 색소 질환은 해가 갈수록 더 심해지고 늘어나 고민을 가중합니다.

피부과나 전문의약품도 많이 출시되어 있지만 색소 질환은 치료 기간도 길고 각 증상별로 처방도 달라서 치료가 무척 까다롭더라고요. 오로지 예방과 관리만이 최선의 답이라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그래서 외출할 때는 선블록 제품을 꼬박꼬박 발라주고 시간이 날 때마다 팩 관리를 해 줍니다.

특히 비타민C는 잊지 않고 챙깁니다. 다이어트에 단백질 섭취가 필수라면 피부의 미백 케어에는 비타민C를 빼놓을 수 없어요.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챙겨 먹으려고 애쓰는 편이고 부족할 때는 영양제나 음료로 보충을 합니다.

비타민C는 멜라닌 색소 형성을 억제해 피부를 맑고 환하게 가꿔줘요. 또한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 탄력과 재생에 효과적이고 항산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무결점 피부를 꿈꾸는 여자를 위한 명약이라고 할 수 있죠.

그 때문인지 요즘은 먹는 영양제 말고도 피부에 직접 바르는 화장품이나 미용 주사 등 폭넓은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어요. 저는 순도 100%의 고급 비타민을 함유한 브라이트닝 스틱으로 홈 케어를 합니다.

아로셀의 비타파워스틱은 첨단 기술로 안정화한 퓨어 비타민을 20% 함유하고 있습니다. 입자가 굵고 큰 비타민 유도체가 아니에요. 미세한 입자로 구성된 영국산 퓨어 비타민으로 색소 침착은 물론 피부 톤 개선에도 효과가 좋아요.

주로 잠들기 전에 눈가와 광대를 중심으로 집중 미백 관리가 필요한 부위에 발라 줍니다. 비타민C 자체가 열과 햇볕에 산화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가급적 밤에 사용해요. 불가피하게 낮에 사용할 때는 꼭 자외선 차단제를 듬뿍 발라 줍니다.

“꿈이 없는 인생은 빈곤한 삶이다. 아름다움을 소망하는 여자의 마음은 늘 풍요롭다”

영원한 젊음과 아름다움은 소유할 수 없는 꿈일까요? 무결점 피부, 동안 미모를 향한 여자의 로망은 더 이상 로망이 아니라고 이야기하고 싶어요. 꾸준히 관심을 갖고 노력하면 실제 나이보다 젊고 아름다운 여자로 나이들 수 있다고 믿습니다.

저는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생각을 자주 합니다. 일과 사랑, 꿈과 목표 그것이 무엇이든 해내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불가능은 없어요. 우리의 도전에 걸림돌이 되는 것은 실제 나이가 아니라 나이 들어 버린 생각과 마음가짐이 아닐까요?

티 없이 맑고 화사한 피부도 마찬가지예요. 오늘, 지금, 당장 미백 관리를 시작해 보세요. 하루아침에 아기 피부로 돌아갈 수는 없지만 어제보다 맑은 안색으로 오늘을 살 수 있을 겁니다. “일상의 사소한 습관이 쌓여 10년 후 나를 만든다”라는 생각으로 예쁜 아줌마를 꿈꾸는 벨르제이의 뷰티라이프였습니다.

뷰티&패션 크리에이터 김혜정 (벨르제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