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Ann’s 안하경의 생생뷰티 실험실③] 콜라겐 마스크의 마법, 물광부터 탄력까지 접수!

2020-05-26 16:14:34

“어려도 더 어려지고 싶은 것이 여자의 마음입니다”

화장품을 연구하는 2년차 주부 안하경입니다. 살림도 홈케어도 걸음마 단계인 초보주부지만 열정만큼은 만수르 부럽지 않은 일상을 살고 있습니다.

무용을 전공하며 다이어트와 몸매관리가 생활이 됐고 지금은 피부를 젊게 지켜줄 홈케어 화장품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저와 함께 사는 화장품 전문가의 조언을 발판 삼아 다양한 뷰티 제품을 다루고 연구합니다.

타고난 성격이 긍정적이고 단순한 탓인지 좋다는 제품은 일단 사서 직접 사용합니다. 언제나 첫 번째 실험의 시험지는 저 자신이고요. 제가 사용해서 만족스러웠던 제품은 가까운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해서 한 번 더 추가로 효과를 검증합니다.

저만의 실험실에서 심사숙고 끝에 최종검증을 마친 다음에도 여러 후기와 평가에도 귀를 기울입니다. ‘나만 좋았던 화장품’보다 여러 사람이 만족하는 화장품을 발굴하고 다루고 싶은 저의 욕심탓에 늘 촉각을 곤두 세우고 화장품을 공부합니다.

예전에는 메이크업 제품이나 색조화장품에 관심이 많았어요. 피부가 좀 예민하긴 했지만 재생력이 좋을 때라 노화를 염려하지 않았거든요. 선크림과 재생크림만을 바르는 것으로 만족하던 그때가 그립네요.

지금은 메이크업보다 기초스킨케어에 신경을 더 쓰는 편이에요. 여자는 20대 중반 이후부터 피부노화가 시작된다고 하잖아요. 실제로 조금만 피곤해도 금새 얼굴이 푸석해지고 눈가나 입가의 탄력이 줄어드는 것을 보면서 관리의 중요성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홈케어를 시작하고 보니 보습과 진정은 물론 미백과 탄력관리까지 신경 써야 할 것들이 참 많더라고요. 그래서 세안제부터 스킨, 로션, 크림까지 저자극 제품을 사용하고 틈틈이 마스크팩으로 피부를 다스립니다.

딸만 둘인 집에서 성장한 탓에 팩은 익숙합니다. 어려서부터 물로 씻어 내는 워시 오프 팩부터 에센스를 흠뻑 적신 시트형 마스크팩까지 유명한 제품은 두루 섭렵했습니다. 타고난 민감성 피부인 탓에 수분과 진정작용이 우수한 제품만 골라서 사용했어요.

그리고 피부에 순하면서 미백과 주름개선 기능까지 골고루 갖춘 마스크팩을 찾던 중 아로셀 슈퍼셀 파워 마스크를 만났습니다. 일명 ‘탱탱콜라팩’이라고 부르는 슈퍼셀 파워 마스크는 바이오 기술을 접목해 만든 신개념 마스크팩입니다. 줄기세포배양액 중 고급 성분에 속하는 인체 제대혈 줄기세포 배양액 리포좀과 콜라겐이 주성분인 저자극, 고기능 홈케어 아이템이에요.

89가지 단백질을 함유한 인체 제대혈 줄기세포 배양액(USC1994-LS)과 콜라겐, 4가지 복합 펩타이드 성분이 피부의 탄력을 끌어올려 주고 시어버터와 히알루론산, 판테놀 등의 보습인자가 피부를 촉촉하고 환하게 가꿔줍니다. 이밖에도 진정작용에 뛰어난 식물추출물이 피부를 보호해주는 제품입니다.

피부에 유효한 자연유래성분으로 꽉 채운 38g의 마스크시트는 겔 타입으로 제작되어 뛰어난 밀착력과 흡수력을 가지고 있어요. 일반 시트와 달리 유효성분이 흐르거나 묻어나지 않아 수면팩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반투명한 시트는 3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어요. 사용감이 촉촉하고 편안해서 장시간 사용해도 부담이 없습니다. 또한 단 한 번 사용만으로도 즉각적인 효과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일정이 있는 날은 전날 밤에 꼭 사용해요.

촉촉한 물광과 함께 피부가 화사해진 것을 느낄 수 있어요. 또한 얼굴 전체에 탱탱한 탄력이 생기니까 한층 어려 보입니다. 무엇보다 팩 하나로 피부 진정부터 탄력까지 종합적인 관리가 이뤄지니까 '감동' 그 자체예요.

본능적으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여자의 욕심은 끝이 없는 것 같아요. 젊다고 해서 젊음이 아쉽지 않은 사람이 없고 예쁘다고 해서 자신의 외모에 만족하는 여자도 없잖아요. 자신의 부족함을 발견하고 더 아름다워지려고 애쓰는 것이 여자의 마음이라면 저는 늘 노력하는 여자로 살고 싶습니다.

홈케어에 힘쓰고 좋은 화장품을 찾아 종일 발품을 파는 이유도 예쁘게 나이 들고 싶은 희망사항때문이에요. 그리고 좋은 것은 함께 나누고 칭찬받고 싶은 작은 기대로 검증된 아로셀 피부과학 화장품을 조심스럽게 소개합니다.

행복한 일상을 꿈꾸며 매일 감사하며 살기에도 부족한 인생이잖아요. 오로지 나이들지 않는 미모를 위해 화장품을 연구하는 안하경의 뷰티 실험실은 오늘도 열심히 성장 중입니다. 여자를 설레게 하는 감동과 웃음으로 다시 만나요.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