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맨유, 리즈에게 0-1 패배, FA컵 조기탈락

홍희정 기자
2014-06-30 22:17:54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박지성이 결장한 가운데 리즈 유나이티드(3부리그)에 0-1로 패하며 FA컵에서 조기탈락했다.

맨유는 1월3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2009-2010 잉글리시 FA컵 3라운드에서 전반 19분, 저메인 벡포드에 선제골을 허용하고 끝내 동점골을 뽑아내지 못한채 0-1 패배를 당했다.

이날 맨유는 동점골을 만들기 위해 후반전, 라이언 긱스를 포함해 안토니오 발렌시아, 마이클 오언등을 모두 내보내며 총력을 기울였다. 하지만 리즈의 수비 또한 만만치 않았다.

실질적으로 맨유가 전체적인 주도권을 잡고 있는 듯 했지만 계속되는 슈팅은 빗나가거나 수비수에게 걸려 결정적인 골로는 이어지지 못했다. 특히 웨인 루니가 전반전부터 끊임없이 과감한 슈팅을 선보였으나 골운은 따르지 못했다. 결국 선제골을 터뜨린 리즈가 맨유에 1-0 승리를 거두고 FA컵 32강에 올라섰다.

한편 이날 경기를 지켜본 맨유의 퍼거슨 감독은 큰 실망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가 끝난 후 MUTV와의 기자회견에서 퍼거슨 감독은 "우리의 경기 준비는 매우 잘 되어 있었다. 그러나 오늘 선수들에 플레이에는 충격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리즈 선수들은 마치 호랑이처럼 용맹스러웠지만 사실 FA컵 경기를 하러 오는 어떤 팀이라도 그런 투지를 보여줄 것을 우리는 알고 있었기에 경기 결과가 매우 실망스럽다"라고 심정을 고백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홍희정 기자 pianohhj@bntnews.co.kr

▶ [아듀 2009 fashion] 2009 패션산업 10대 뉴스
▶ [아듀 2009 fashion] 올해를 빛낸 패션 키워드 베스트 7
▶ 꾸민듯 안 꾸민듯 '최다니엘' 스타일 비결은?
▶ 12월31일, 연인과의 '데이트 코스' 1위?
▶ '이병헌&김태희' 데이트 코스 따라잡기?

[아듀2009 이벤트]팬지데이지 다이어리를 득템하는 방법
[새해맞이 이벤트]'명품 헤어 스타일링기' 선물 받을 절호의 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