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추노남’ 김지석 vs 한정수 新드라마 속 스타일 대결

송영원 기자
2010-04-15 19:15:49

얼마 전 종영한 드라마 ‘추노’의 ‘깨방정 왕손이’ 김지석과 ‘우직한 최장군’ 한정수가 완벽한 몸매와 추노 의상으로 관심을 집중시킨 바 있다.

이어 ‘개인의 취향’과 ‘검사 프린세스’의 주인공을 꿰찬 두 남자는 ‘추노’를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멋진 스타일을 선보여 또 한번 화제가 되고 있다.

추노의 누더기 같은 옷과는 달리 이번 드라마의 완벽한 수트 패션은 두 남자를 더욱 빛나게 한다. 두 남자의 확 바뀐 패션 스타일에 대해 알아보자.

김지석: 클래식한 수트로 부잣집 도련님 패션

‘추노’에서 ‘깨방정 왕손이’ 캐릭터를 완벽하게 보여준 김지석은 팔 부위에 액세서리를 해주거나 목 부분에 빈티지한 스카프를 둘러주며 시대극임에도 다른 추노남들 보다는 센스있는 스타일을 보여주었다.

이번 ‘개인의 취향’에서 김지석은 외모부터 학벌까지 빠지지 않은 ‘부잣집 도련님’ 한창렬 역할을 맡아 스타일리시한 수트 패션을 연출하고 있다. 밝은 컬러의 클래식한 재킷에 단추를 풀은 노타이 패션은 재벌2세라는 사회적 지위에 맞는 품격과 활동적인 이미지를 함께 보여준다.

또한 패턴 타이와 레드 컬러 등의 행커 치프는 포인트 역할을 하며 멋스러운 수트 스타일을 완성한다. 마에스트로 최혜경 수석디자이너는 “밝은 톤의 재킷은 젊은 남성들이 매치하기 좋은 아이템으로 감각 있는 수트 패션을 완성시키기 제격이다. 또한 밋밋해 보일 수 있는 재킷에 컬러감이 돋보이는 스카프나 행커 치프 등으로 포인트를 주면 품격 있는 비즈니스 캐주얼을 연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정수: 모던한 수트로 능력있는 검사로 변신

‘추노’의 ‘우직한 최장군’ 한정수는 매회 가슴팍을 드러낸 노출 패션을 고수했지만 이번 ‘검사 프린세스’에서는 젠틀한 검사 캐릭터에 맞게 포멀한 수트 패션을 보여주고 있다.

짙은 컬러의 재킷에 말끔한 화이트 셔츠 그리고 재킷과 같은 컬러의 팬츠를 매치하여 완벽한 핏의 맞춤정장을 연상시킨다. 특히 매회 다르게 보여준 컬러풀한 타이는 모던한 수트를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

또한 ‘추노’에서 강인한 남성미를 보여주기 위해 말끔한 업헤어를 연출했던 한정수는 이번 젠틀한 검사 캐릭터에 맞는 헤어스타일을 보여주고 있다.

준오헤어 상아 원장은 “검사 프린세스의 한정수는 엄격해 보이는 검사 캐릭터를 연기하고 있는데 부드러운 이미지를 부각시켜주는 댄디컷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고 있다. 왁스를 전혀 바르지 않고 자연스럽게 앞머리를 내리는 스타일링으로 훈남 검사 캐릭터를 돋보이게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송영원 기자 fashion@bntnews.co.kr
▶ 男子, 발목을 드러내다
▶ 꽃보다 아름다운 그녀의 주얼리
▶ 효리의 ‘치티치티 뱅뱅 스타일’ 해부하기
▶ 김연아의 '경쾌+발랄' 로맨티즘 Key Look
▶ 2NE1 맞아? 도발적인 망사 패션 선보여
▶[이벤트]부르조아의 수분 가득한 클렌징이 궁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