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제7회 서울패션소싱페어 성황리 개최

이유경 기자
2010-04-15 19:18:42

‘서울패션소싱페어(SFSF)’에 대한 국내 패션업체 바이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올해로 7회째 열리는 SFSF는 국내 패션&유통업체들의 소싱 경쟁력 향상을 위한 행사. 한국패션협회와 패션인사이트이 공동 주최로 4월13일부터 3일간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에는 원부자재업체와 봉제 생산 전문업체, 디자인 개발 프로모션(ODM) 등 92개 업체가 참가했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국내 패션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리딩 업체들의 참여가 두드러졌다. 제일모직, LG패션, 코오롱, 이랜드 등 대기업을 비롯한 세정, 형지, 휠라 등 중견 패션업체들이 회사 차원에서 사전 바이어 등록을 마쳤다.

전문 세미나에 대한 반응도 어느 때보다 높았다. 중국 패션시장 동향과 2010년 핫 트렌드, 유럽 럭셔리 브랜드 M&A 가이드 등 7개 세미나는 7일 현재 대부분 150여명 이상 사전 등록했으며, 몇몇 세미나는 정원인 200명을 초과하는 등 관심이 높았다.

롯데, 갤러리아 등 백화점 바이어들의 참여도 활발하다. 특히 롯데에서는 상품본부에서만 60여명이 사전 등록하는 등 변화에 대해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최고의 유통업체로서 면모를 과시했다.


또한 일본과 중국 등 해외에서도 참여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이세탄백화점 등 유통업체에서 한국의 핸드백 및 구두 ODM 업체들과 상담하기 위해 방문하며, 중국 바이어들은 여성복 브랜드에서 한국 소재를 상담을 희망하고 있다.

원대연 한국패션협회 회장은 이 날 개회사를 통해 “국내 외 격동하는 경영 환경변화 속에서 우리 패션업체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해외 소싱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아울러 원활한 의사소통, 빠른 납기와 품질 안정성 등을 위해 국내 우수 소싱처의 개발도 이에 못지않게 중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제조중심에서 벗어나 디자인, 브랜드 등 가치 창출 중심으로 질적인 성장을 위한 변화를 시도해야한다” 며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전시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한경닷컴 bnt뉴스 이유경 기자 fashion@bntnews.co.kr

▶ 男子, 발목을 드러내다
▶ 꽃보다 아름다운 그녀의 주얼리
▶ 효리의 ‘치티치티 뱅뱅 스타일’ 해부하기
▶ 김연아의 '경쾌+발랄' 로맨티즘 Key Look
▶ 2NE1 맞아? 도발적인 망사 패션 선보여
▶[이벤트]부르조아의 수분 가득한 클렌징이 궁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