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한류잡지 ‘리얼코리아’, “한류의 진면목 알려나간다”

2010-04-15 21:20:36

한류 연예문화 종합지 월간 ‘리얼코리아’의 창간기념식이 오는 4월 22일 광화문에 위치한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다. ‘리얼코리아’의 발행인이자 배우인 정한용 회장은 문화가 국가 이미지 향상에 미치는 중요성을 강조하며 한국문화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할 매체의 필요성을 느껴 본지를 창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창간호 표지모델로 비가 선정되어 화제를 모은 바 있는 ‘리얼코리아’는 한국 대중문화뿐 아니라 전통문화와 라이프스타일 등 한국적인 모든 것을 포괄하는 넓은 의미의 한류 콘텐츠를 담고 있다.

‘리얼코리아’는 한류스타 중심의 엔터테인먼트 소식을 중심으로 다양한 목적의 국내 관광 정보, 한국적 색채를 담은 문화와 트렌드, 라이프스타일 등을 소개한다. 이 외에도 한국에서 만날 수 있는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등 한국을 찾는 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실용정보들로 구성된다.

특히 ‘리얼코리아’는 그동안 한 방향으로 소통되던 한류문화가 쌍방향 소통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새로운 한류 롤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정부와 한류 연예인, 국내 유수의 의료업체들이 협력해 중국 외 아시아권 환자들에게 무료 수술을 지원해 주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벌여 새로운 한류 문화 생성은 물론 국가 이미지 향상에 이바지 할 것이다.

‘리얼코리아’의 창간호는 중국어판으로 제작되며 오는 6월부터 1차 배포지역인 중국 주요도시에 13만부가 배포되고, 이를 시작으로 향후 일본, 베트남, 캄보디아, 러시아 등지에서 100만부 이상이 발간될 예정이다.

한편 4월22일 열리는 ‘리얼코리아’의 창간기념식에는 국내 정·재계 인사들과 연예관계자 는 물론 한국과 중국 현지 언론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생활팀 life@bntnews.co.kr

▶ 나? 헬스장 안가도 몸짱이야 왜이래~
▶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 때 활력을 주는 자세!
▶ 눈 밑 주름만 잡아도 10년은 젊어 보인다!
▶ 봄의 신부, 단 1cm 차이로 색다른 변화를 준다
▶ 깨끗한 피부 만들려면 '진짜' 자연을 바르자
▶[이벤트] 시세이도와 함께 반짝이는 눈매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