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양악수술, 반듯한 턱선으로 조각미남 만든다

2010-04-17 13:54:18

깊이 있는 눈매와 오똑한 콧날, 그리고 날렵한 느낌의 반듯한 턱선… 바로 우리가 미남이라 부르는 “조각 미남”들의 공통점이다. 이중 갸름하고도 반듯한 턱선은 깎아놓은 듯한 조각상 같은 느낌을 더해 옆모습에서 특히 빛을 발하는데, 이로 인해 남성다운 강인함과 부드러운 이미지를 동시에 줄 수 있다.

눈, 코, 입은 별다른 문제가 없지만 ‘턱’으로 인해 이러한 미남의 조건에서 멀어진다면? 남성도 패션과 뷰티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또 세련된 남자들이 인기가 많은 현 시대에서 턱이 비대하거나 앞으로 튀어나오거나 비뚤어지거나 했다면 해당 남자들은 외모에 대해 적지 않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외모에 대한 첫인상은 취업, 면접, 소개팅 등의 중요한 자리에서 영향을 많이 끼치므로 문제가 되는 턱으로 인해 고민이 많다면 교정을 생각해보는 것도 한 방법일 것이다.

이러한 문제가 되는 턱을 교정하는 방법으로 최근 치과 구강악안면외과의 “양악수술”이 각광받고 있다. 양악수술은 비정상적인 위치에 자리 잡은 위턱과 아래턱을 정상적인 위치로 이동하여 고정하는 수술이다. 보기에 좋지 않은 미관상의 문제뿐만 아니라 턱의 문제로 인해 나타난 악관절 등 턱질환의 문제 또한 해결해준다.

양악수술을 하기로 했다면 자신의 턱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양악수술은 턱 끝이 지나치게 긴 얼굴, 잇몸 노출증, 치아가 앞으로 나온 돌출입, 안면비대칭, 턱이 앞으로 나온 주걱턱, 턱 끝이 들어간 무턱과 같은 증상에 효과적이지만 이 중 자신의 턱이 정확히 어디가 문제인지 알아야 한다. 턱 성형은 개인별로 문제점도 다르고 수술법도 다르기 때문이다.

양악수술은 입안으로 절개하여 시행하기 때문에 상처나 흉터에 대한 걱정이 없다. 상악과 하악을 동시에 수술하는 것으로 기존의 턱 뼈를 깎거나 다듬는 수술과는 다른 수술이다. 따라서 부작용이나 한계가 없고 턱 뼈 위치 자체를 이상적으로 옮겨 주기 때문에 미적인 개선과 자연스러운 얼굴 모양을 연출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원장은 "수술을 통해 본래의 것을 바꾼다는 것은 어떻게 보면 자신의 얼굴을 부정한다는 뜻이 되기도 한다. 하지만 자신의 외모가 가진 결점이 단순한 콤플렉스에서 그치지 않고 심적인 불안이나 부수적인 피해를 준다고 판단된다면 진보한 기술력을 이용해 결점을 개선하여 자신감을 얻고 활력을 찾는 것도 시대 상황에 맞춰 살아가는 현명한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생활팀 life@bntnews.co.kr

▶ 나? 헬스장 안가도 몸짱이야 왜이래~
▶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 때 활력을 주는 자세!
▶ 눈 밑 주름만 잡아도 10년은 젊어 보인다!
▶ 봄의 신부, 단 1cm 차이로 색다른 변화를 준다
▶ 깨끗한 피부 만들려면 '진짜' 자연을 바르자
▶[이벤트] 시세이도와 함께 반짝이는 눈매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