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양악수술, ‘노안’을 ‘동안’으로?

2010-04-17 13:57:32

여자들은 누구나 아름다워지고 싶어 한다. “어떻게 하면 좀 더 예뻐 보일까”라는 고민에 오늘도 여자들은 화장을 하고, 옷을 입고, 자신을 가꾼다. 비단 여자들뿐만 아니라 요즘은 남자들도 패션과 뷰티에 관심을 많이 쏟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동안’ 열풍 또한 계속 이어지고 있다.

‘어떻게 하면, 얼마나 어려보일 수 있을까?’ 가 외모 관리의 관건이라 할 수 있는데, 사람들은 조금이라도 어려 보이게 하기위해 앞머리는 내리기도, 옷과 메이크업을 조금이라도 어려보이는 스타일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아무리 어려보이는 메이크업을 하고 발랄한 의상을 입는다고 하더라도 타고난 조건이 노안(老顔)이라면 어려 보이는데 무리가 따를 수 있다.

TV 속 동안연예인들을 살펴보면 그들의 공통점이 있다. 그들은 한결같이 동안의 필수 조건이라고 할 수 있는 이목구비가 잘 조화되어 있다. 동그란 눈매와 길지 않은 코, 도톰한 입술, 귀여운 이미지를 더해주는 눈 밑 애교살, 뽀얗고 투명한 피부 등이 그것인데,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턱의 길이다.

턱이 길면 절대 동안으로 보일 수 없는데, 얼굴 전체가 길쭉해 보이는 말상이라면 실제 나이보다 성숙하게 보일 수밖에 없다.

일반적으로 동안 얼굴은 코끝에서 턱 끝까지의 길이가 짧다. 일반인들은 하안, 중안, 상안 순으로 길지만 동안은 하안이 가장 짧고 상안과 중안 길이가 비슷하다. 눈, 코, 입, 피부 등 많은 동안의 조건이 있지만 얼굴 전체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얼굴 길이가 가장 중요한 요인이라고 할 수 있겠다.

평소 나이 들어 보이는 긴 턱이나 주걱턱에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었다면 양악수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하안의 길이를 줄여줄 수 있는 양악수술은 윗 턱과 아래턱을 함께 수술하는 방법으로써, 다양한 형태의 문제점을 해결해준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대표 원장은 “하안면부의 비율이 더 크다면 아래턱이 위턱보다 크거나 길게 앞으로 튀어나온 주걱턱이나 긴 턱에 해당된다고 할 수 있다. 나이 들어 보이는 긴 턱이나 주걱턱의 경우 양악수술을 통해 턱의 길이를 줄여주면 기능적인 면뿐만 아니라 더불어 얼굴이 작아지면서 어려보이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생활팀 life@bntnews.co.kr

▶ 나? 헬스장 안가도 몸짱이야 왜이래~
▶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 때 활력을 주는 자세!
▶ 눈 밑 주름만 잡아도 10년은 젊어 보인다!
▶ 봄의 신부, 단 1cm 차이로 색다른 변화를 준다
▶ 깨끗한 피부 만들려면 '진짜' 자연을 바르자
▶[이벤트] 시세이도와 함께 반짝이는 눈매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