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봄나들이 스타일링 고민하지 말자!

2014-07-24 23:03:40
오락가락 변덕스럽던 날씨가 점차 풀리면서 봄맞이 의상들이 뒤늦게 빛을 보고 있다.

거리의 쇼윈도마다 설레는 여심을 유혹하는 가지각색의 패션 아이템들이 즐비하지만 코디된 상품을 한꺼번에 구입하기엔 비용 부담이 큰 것이 사실. 딱 하나만 정해서 장만하려니 기존에 보유한 의상과의 조화를 맞추기가 생각만큼 쉽지 않다.

브랜드 패션몰 아이스타일24의 이린희 마케팅 팀장은 “봄 시즌에는 트렌드에 민감해지고 각종 액세서리 활용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스타일 연출이 보다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면서 “상, 하의 및 액세서리로 구성된 세트상품을 장만하면 유행하는 봄 패션을 쉽게 연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큰 비용 부담 없이 다양한 아이템을 한 번에 장만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출근길에는 세련되고 자신 있게

오피스룩 세트 상품은 단정한 정장 세트나 원피스를 기본으로, 벨트와 스카프, 목걸이 등 과하지 않으면서도 패션센스가 엿보이는 아이템들의 조합으로 구성돼 있다.

색상과 디자인의 조화는 물론, 코디하기 쉽지 않은 스카프나 액세서리 등도 세련되게 연출할 수 있어 바쁜 아침 스타일 연출로 고민할 시간을 덜어준다.

올 봄에는 심플한 디자인에 원색으로 포인트를 준 세트 상품이나 트렌디한 디자인을 파스텔 톤으로 부드럽게 중화시킨 상품이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주말 데이트에는 로맨틱하고 사랑스럽게

주말 데이트엔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느낌의 로맨틱 세트 상품이 제격.

포근한 봄 햇살에 어울리는 화사한 색상의 상의와 함께 봄 시즌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꼽히는 플라워 쉬폰 원피스 또는 발랄한 플레어스커트를 매치한 세트 구성이 인기다.

레이스와 셔링이 가미돼 여성스러운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아이템에는 진주 목걸이나 리본 벨트 등이 포함된 세트 상품을 골라 로맨틱한 느낌을 극대화시키는 것도 좋다.

야외 활동은 편안하고 발랄하게

편안한 착용감과 활동성을 중시하는 캐주얼 세트 상품은 주로 면 소재 팬츠와 남방, 티셔츠, 레깅스 등의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흔하게 볼 수 있는 무난한 디자인의 단품들도 감각적으로 연출할 수 있고, 본인이 보유한 유사한 아이템과도 쉽게 응용해볼 수 있어 실용적이다.

특히 올해 트렌드 아이템으로 떠오른 데님 패션도 세트상품을 활용하면 촌스럽지 않고 멋스럽게 소화해낼 수 있다. (자료제공: 아이스타일24)

한경닷컴 bnt뉴스 패션팀 fashion@bntnews.co.kr

▶ 뉴욕 vs 런던 패션 스타일링
▶ 남자의 자신감은 속옷에서 시작된다?!
▶ 스트라이프 패턴의 1+1 스타일링 팁
▶ 소지섭, 간지 나는 스타일링 비법은 '베스트'
▶ ‘치명적인 S라인’ 신민아, 그녀가 입으면 다르다
▶[이벤트] '러쉬'의 베스트 셀러 '숯비누' 맛보러 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