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얼굴형 콤플렉스, 양악수술로 해결한다

2010-04-19 15:38:00

TV속 인기연예인들을 살펴보면 한결같은 공통점이 있다. 인기연예인뿐만 아니라 ‘미인’이라 불리는 사람들에게도 이 같은 공통점을 찾을 수 있다. 모두 다 턱선이 한결같이 모나지 않고 각지지 않은, 부드럽고 갸름한 얼굴형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사람들은 얼굴형에 따라 이미지가 달라 보인다. 얼굴형은 턱선의 모양에 따라 달라지는데 턱선의 모양에 따라 둥근형, 사각형 등의 얼굴형으로 나뉘어진다.

갸름한 턱선을 타고났다면 행운이겠지만, 현실에서는 턱선으로 인해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턱이 앞으로 튀어나왔다거나, 각이 심하거나, 턱이 너무 길거나 입이 돌출되어 있는 경우의 사람들이라면 자신의 얼굴형에 대해 큰 콤플렉스를 느끼게 된다. 이러한 경우 턱을 교정하기 위한 방법으로"양악수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양악수술은 위턱과 아래턱, 두개의 턱을 이상적인 위치로 이동시키는 교정시술을 말한다.

과거에는 심한 주걱턱이나 비대칭인 얼굴 때문에 턱이나 광대를 줄이는 축소술이나 턱 교정술이 시행됐지만, 요즘에는 위턱뼈와 아래턱뼈를 함께 움직이는 양악수술을 통해 부자연스러운 얼굴형을 고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돌출된 입을 들어가게 하고, 네모난 턱을 갸름하게 하거나 긴 얼굴 길이를 줄이는 등의 시술이 양악수술로써 가능하며 당사자의 가장 자연스러운 얼굴형이 시술의 기준이 되므로 얼굴형으로 고민이 되는 사람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대표원장은 "양악수술과 그 밖의 다양한 시술이 TV 속 연예인들처럼 만들어 준다거나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게 하는 것은 아니며, 단지 지금 가지고 있는 외모적인 문제를 조금 나아지게 하는 것이다. 그 결과에 대해 환상을 갖는 것은 금물이다. 그러니 허황된 기대를 갖기 보다는 무리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자연스러움을 찾는 것에 의의를 가지는 마음가짐이 필요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생활팀 life@bntnews.co.kr

▶ 한글, 어려운 맞춤법 best10
▶ 女 '하루 사용하는 화장품' 몇 개?
▶ 28~33세 男, 배우자감 부족하다?
▶ 올 여름 best 추녀? ‘뚱女 vs 털女’
▶ 신혼여행 갔더니, 남편의 충격적인 고백?
▶[이벤트] '러쉬'의 베스트 셀러 '숯비누' 맛보러 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