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男패션, 이지 캐주얼룩 인기로 ‘원-포인트 아이템’ 대세!

송영원 기자
2010-04-23 12:40:45

이번 봄 남성패션에 있어 재킷이나 니트와 같은 ‘원-포인트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한껏 포근해진 날씨와 함께 9부 바지에 스니커즈를 매치해도 비즈니스맨 느낌을 충분히 낼 수 있는 ‘이민호의 개취룩’이 화제가 되면서 획일화된 정장 대신 캐주얼한 아이템이 주목 받고 있는 것.

롯데닷컴에 따르면 재킷ㆍ니트ㆍ가디건과 같이 한 가지 아이템으로 여러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원-포인트 아이템’이 올해 4월 들어 남성의류 전체 카테고리 매출의 40%를 차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인 제품은 워모의 차이나스타일 연블루 캐주얼 점퍼를 꼽을 수 있다. 은은한 광택감이 살아있는 소재의 캐주얼 점퍼로 청바지는 물론 정장팬츠와도 잘 어울려 출근복장으로 손색이 없다. 지오지아의 화이트 심플 재킷은 가벼운 소재를 사용한 여름용 재킷으로 청바지, 면바지, 정장바지 모두 코디가 용이한 제품이다.

롯데닷컴은 이와 같은 남성 패션 트렌드를 반영해 ‘남성 비즈니스 캐주얼 대전’을 5월3일까지 진행한다. 워모ㆍ지오지아ㆍ엘파파ㆍ캠브리지ㆍ로가디스 등 인기 브랜드의 봄 신상품을 5~35% 할인 판매하고 스마트룩ㆍ캐주얼룩ㆍ모던룩 등 개인의 취향에 맞는 코디를 제안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송영원 기자 fashion@bntnews.co.kr
▶ 남자들이여 ‘신상’에 빠져야겠다!
▶ 봄 꽃놀이 스타일링 ‘좋은 예 vs 나쁜 예’
▶ 봄 향기를 닮은 '트위드 재킷' 스타일링

▶ 이민호 '깔끔+세련' 개취룩 스타일링 포인트
▶ [월드 스트릿 패션] 뉴욕vs런던 패션 스타일링
▶[이벤트] '러쉬'의 베스트 셀러 '숯비누' 맛보러 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