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자우림 김윤아, 솔로 3집 발매 '김윤아의 재발견'

2010-04-26 15:34:28

자우림의 김윤아가 26일 솔로 3집 앨범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김윤아의 소속사 사운드홀릭은 “김윤아는 자우림 활동을 하면서 솔로앨범을 2집 이후 6년 동안 계속 준비해왔다. 이번 3집 <315360> 앨범은 김윤아 자신을 음악을 통해 솔직히 보여주고 있다”고 전했다.

김윤아는 타이틀 곡 ‘Going Home' 에 대해 “Going Home은 처음 작업을 시작했을 때부터 가족에 대한 이야기로 써 보고 싶었던 곡이다. 그러나 가족을 소재로 한다는 것은 자칫 곡이 산뜻하지 않게 들릴 가능성이 있는 일이어서 좋은 접근을 하기가 힘들었다. 그러던 도중 제 남동생이 어떤 사기 사건의 피해자가 되어 가족은 물론 주변의 모두가 곤란한 지경이 되는 일이 일어났다. 한 때는 저도 잠을 이루지 못할 정도로 동생이 걱정스러웠던 때가 있었다. 그런 과정을 거치며 자연스럽게 이 곡이 완성 되었다. 가족이 힘든 일을 겪게 되어 나온 곡이라니, 아이러니하지만 어쨌든 지금은 동생도 기운을 차리고 피해를 수습하려 노력하는 중이니 다행이다”라며 탄생 배경을 전했다.

이번 앨범을 통해 김윤아는 뮤지션임과 동시에, 진짜 여자로써의 자신을 여과없이 드러내었다. 관계자는 “이 음반을 듣는 이가 여성이라면 그 진솔함에 깜짝 놀랄 것이며, 그 솔직함을 홀로 듣는 자신을 자랑스러워 할 정도로 김윤아의 일상을 함께 공유하는 뿌듯함마저 생길 것”이라고 귀띔했다.

뿐만 아니라 솔로활동을 통해 축적해온 에너지를 이번 앨범으로 한 단계 더 성장시켰다.

동시에 결혼, 출산에 이르는 여자로서의 인생을 솔직하게 표출해내었다. 행복하기도, 때론 슬프기도 했던 스스로의 삶을 자신이 창조해낸 음악 속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이건 여태껏 대중들이 만나보지 못했던 김윤아의 노래라는 평가.

이번 앨범에 ‘진짜 아티스트’ 김윤아의 음악을 만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제공: 사운드홀릭)

한경닷컴 bnt뉴스 조은지 기자 star@bntnews.co.kr

▶ 강은비 "톱스타에게 대본으로 맞았다" 폭로 후폭풍
▶ 대만 '청순돌' 왕신링 '첫경험 아니었다' 전 남친 폭로에 울상
▶ 쥬니 '꽈당 시타' 동영상 인기 만발
▶ 서인국, 샤프한 남자로 변신 '서인국 맞아?'
▶ '벗고 벗고 또 벗고' 연예계 최고의 트렌드는 '누드'
▶[이벤트]4월의 햇살에서 내피부를 지켜줄 록시땅 썬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