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봄, 여자들의 로망 ‘V라인+상큼한 단발머리’

2014-07-26 05:04:36
봄이 되면서 여성들의 옷차림이 가벼워지고 있으며 헤어스타일에도 변신을 꾀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살짝 컬이 들어간 앞머리에 깔끔하게 정리된 단발머리는 동안비결로 인기 만점이다. 게다가 단발머리가 잘 어울리는 V라인의 턱 선까지 갖추면 스타일 연출에 그만이다.

최근 채림이나 이보영, 문근영, 이연희 등은 사랑스런 웨이브가 들어간 단발머리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겨우내 자란 긴 머리가 왠지 모르게 거추장스러워졌다면 V라인 얼굴과 상큼한 단발머리에 도전해보자.

굵은 웨이브에 약간 층이 진 단발머리는 얼굴을 작아보이게 할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운 V라인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반대로 하관이 넓고 안면 골격이 매끄럽지 못한 주걱턱이나 사각턱, 돌출입, 광대뼈, 안면비대칭 등의 경우 얼굴 윤곽이 여실히 드러나기 때문에 단발머리로 인해 역효과를 초래할 수도 있다.

얼굴 이미지를 결정하는 ‘턱 선’

얼굴 윤곽은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부위라고 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말을 할 때 상대에게 정면으로 노출되는 부분이 턱이다. 특히 턱 선이 발달한 ‘사각턱’은 각이 지고 남성적인 느낌이 강해서 커버할 수 있는 정도가 제한적이다.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바꾸고 싶다면 얼굴형의 모양을 개선해줘야 한다. 이는 안면 골격을 교정해 주는 ‘안면윤곽수술(양악수술)’로 가능하다. 각이 지고 발달된 사각턱을 부드럽게 교정해주는 ‘V라인 사각턱수술’은 얼굴을 축소시켜주면서도 동안 이미지를 불어넣어준다.

그랜드성형외과 유상욱 원장은 “기본적인 사각턱 수술에 턱 끝의 넓이를 축소시켜 주는 수술을 추가한 것이 V라인 사각턱 수술”이라고 설명한다. 쉽게 말해 양 옆의 각진 턱을 깎아 내는 동시에 턱 끝을 V자 모양으로 날렵하게 다듬어 주는 수술법인 것이다.

또한 좌우 안면비대칭이 심한 경우에도 ‘V라인 사각턱수술’로 개선할 수 있다. 기존에 사각턱수술을 받았으나 턱 끝이 평평해서 만족스럽지 못했다면 ‘V라인 사각턱수술’로 다시 수술해도 효과가 좋다.

이 같은 V라인 얼굴형은 턱 끝까지 갸름해지기 때문에 어떠한 헤어스타일도 완벽하게 소화해낸다. 올봄, 한층 부드럽고 세련된 이미지로 변하고 싶다면 산뜻한 단발머리에 어울리는 얼굴형을 가꿔보도록 하자.

한경닷컴 bnt뉴스 라이프팀 life@bntnews.co.kr

▶ 365일 여행하는 '한가한 여자?'
▶ 女, 자세를 바꾸면 다리가 예뻐진다?
▶ 올 여름 best 추녀? ‘뚱女 vs 털女’
▶ 좁은 집, 공간 절약하는 노하우?
▶ 男女 '소개팅 작업 노하우' best 5

▶[이벤트]베네피트-촌발 날리는 살색 스타킹은 이제 그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