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상큼한 봄날, 소프트 물결 펌 어때?

송영원 기자
2010-05-04 15:16:41

연일 화창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여성들의 마음 또한 왠지 모를 설레임이 가득한 요즘이다.

산뜻한 봄날에는 아무래도 긴 생머리보다는 깔끔한 단발이 많은 여성들의 인기 스타일이 아닐까 싶다.

특히 다소 밋밋해 보일 수 있는 단발스타일이 플랏 아이언을 통한 물결웨이브로 발랄하면서 생동감있게 표현하는 추세.

또한 차갑고 딱딱한 느낌의 스트레이트보다는 물결 웨이브의 곡선을 통해 한결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이는 20~40대 연령층 누구나 도전할만한 스타일로 떠오르고 있는 것.

지금부터 느낌이 살아 있고 상큼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소프트 물결 펌이 가미된 단발 스타일 연출법에 대해 알아보자.


① 언더 존에서는 컬의 느낌을 보기가 힘드므로 네이프에서 백포인트(B.P)까지는 플랏 아이언을 이용하여 자연스런 C컬(인컬)을 넣는다.


② 미들존 이상에서는 플랏 아이언을 이용하여 90도의 각도를 주며 인컬과 아웃컬의 형식으로 교차하면서 진행한다.

Tip 아이언을 90도 턴했을때 리찌가 생긴 기점을 중심에서 반대방향으로 90도 턴을 하게 되면 물결 형태의 웨이브가 생긴다.


③ 탑과 사이드는 동일하게 진행하되 모발끝은 인컬에서 마무리해야 미드 길이에서는 단정해 보일 수 있다. (도움말: JMW)

한경닷컴 bnt뉴스 송영원 기자 fashion@bntnews.co.kr
▶ 호감도 200% 상승 '새내기 메이크업'
▶ 이번 봄에는 사랑스러운 핑크공주 되볼까?
▶ 사진발 잘 받는 비법은?
▶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는 '면접 메이크업'
▶[이벤트] 촌발 날리는 살색 스타킹은 이제 그만!
▶[알림] 더바디샵 쇼핑몰 단독 전 제품 20%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