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스타일리시하게 일상탈출을 꿈꾼다!

이유경 기자
2014-07-29 03:26:37
이지 캐주얼이 대세인 요즘 많은 패션쇼와 브랜드에서 편안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스타일리시한 사파리룩을 선보였다.

특히 올해 유행 컬러인 뉴트럴 컬러는 사파리 룩에 제격이다. 자연과 어울릴 수 있는 내추럴한 컬러와 소재를 이용해 도심 속에서 아프리카의 사파리를 느껴볼 수 있다.

대표적인 사파리룩 아이템으로는 허리 스트링 장식과 후드 디테일 장식의 점퍼와 코튼 치노 팬츠 스타일이 있다. 여기에 뜨거운 햇빛을 가릴 수 있는 페도라, 간편한 휴대용 미니 숄더백 등을 더해 도심 속에서 여유를 느낄 수 있다.

이번 시즌 봄을 맞이해 자신만의 개성 있는 사파리룩으로 ‘사파리 투어’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

자연과 하나가 되는 컬러

드넓은 초원에서 찾을 수 있는 샌드 베이지 혹은 카키, 그린 등의 컬러는 사파리룩의 대표 컬러이다. 이러한 컬러들을 이용해 최대한 디테일을 줄이고 내추럴한 스타일을 완성하기 위해 나온 스타일이 바로 사파리룩.

특히 이번 시즌 뉴트럴 컬러가 유행하면서 베이지 계열의 스킨 컬러가 톤별로 혹은 밝은 채도별로 다양하게 패션계를 물들이고 있다.

올해의 사파리 룩은 종전의 야성적인 느낌에서 좀 더 스타일리시하고 정교한 느낌의 톤온톤 매치로 세련되고 도시적인 느낌을 준다. 아이템으로는 포켓이 장식된 면 소재의 H라인의 스커트와 길이 조절이 가능한 크롭 팬츠 등 대부분 면 소재의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셔츠형 롤업 원피스 등의 아이템을 꼽을 수 있다.

이지 캐주얼 패션 아이템

사파리룩을 보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는 ‘편안함’일 것이다.

현대 사회에서는 스타일만을 추구하는 스키니 팬츠, 높은 킬 힐 등 활동하기 불편할 만큼 몸매를 강조하는 타이트한 아이템의 일색이다. 그러나 사파리 스타일은 바쁜 도심 속 생활에서 작은 여유를 찾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충분히 스타일리시해 질 수 있는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특히 요즘 같은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큰 환절기에는 터프한 이미지의 야상 점퍼와 군인의 전유물이던 트렌치코트를 선택하자. 로맨틱한 쉬폰 원피스와 함께 연출한다면 런웨이 못지않은 스타일링을 뽐낼 수 있다.

또한 높은 킬 힐의 스틸레토힐에 걷기 편한 웨지힐 스타일을 접목시킨 구두도 주목 할 만 하다. 약간의 발상의 전환으로 불편한 구두에서 신기 편하고 스타일리시해 질 수 있는 높은 굽의 웨지힐과 두꺼운 스트랩 형식으로 재해석 됐다.

페미닌한 스타일 변신

도시적인 시크함과 세련된 여성적인 느낌의 사파리룩도 연출 할 수 있다. 스커트와 코디 아이템에 따라 세련되고 여성스러운 스타일이 가능하다.

트렌치 벨티드 스타일의 편안한 스커트와 더운 초원에서 견딜 수 있는 민소매 스타일의 탱크 톱, 그리고 뜨거운 태양을 피할 수 있는 시원한 매쉬 소재의 머플러로 코디 해보자. 또는 자연 소재의 셔츠와 탱크톱을 적절히 매치한 레이어드룩은 로맨틱하게 연출이 가능하다.
(자료제공: 아이스타일24)

한경닷컴 bnt뉴스 이유경 기자 fashion@bntnews.co.kr
▶ 문근영의 쁘띠 시크룩 스타일링 비결은?
▶ 효리의 치티룩이 뭐야? 5월엔 치티룩 열풍!
▶ 입은 듯 벗은 듯 ‘뉴트럴 컬러’의 매력
▶ 여자친구를 사로잡는 男子들의 봄철 아이템
▶[이벤트] 촌발 날리는 살색 스타킹은 이제 그만!
▶[알림] 더바디샵 쇼핑몰 단독 전 제품 20%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