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강타, f(x) '세계인의 날' 홍보대사 위촉!

2010-05-06 21:21:06

한류스타 강타와 신곡 ‘NU 예삐오(NU ABO)’를 발표해 화제가 되고 있는 f(x)가 법무부에서 제정한 ‘제 3회 세계인의 날’ 홍보대사로 위촉된다.

‘세계인의 날’은 국민과 재한 외국인이 서로를 존중하고 이해하며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제정된 날로, 법무부는 지난 2007년부터 매년 5월20일을 ‘세계인의 날’로 정하고 그로부터 일주일을 ‘세계인 주간’으로 지정,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다양한 행사를 개최해 왔다.

법무부는 “’세계인의 날’에 대한 국민적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한류열풍의 주역인 강타와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다국적 걸그룹 f(x)를 ‘제3회 세계인의 날’ 홍보대사로 선정했다. 이번 홍보대사 위촉을 계기로 국민들에게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대한민국의 다문화 포용성을 세계에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선정 이유를 밝히기도 했다.

강타와 f(x)는 6일 오후 5시, 경기도 과천에 위치한 법무부 청사에서 열리는 ‘홍보대사 위촉식’에 참석하며, 향후 세계인의 날 홍보물 출연, 주요 행사 참석 등을 통해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본격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강타는 군 제대후 아시아 활동을 위해 음반 작업 중이며, f(x)는 첫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 ‘NU 예삐오(NU ABO)’로 각종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bnt뉴스 박영주 기자 gogogirl@bntnews.co.kr

▶ 슈퍼주니어, 강인-기범-한경 제외한 10인 체제로 4집 발매
▶ 애프터스쿨 前멤버 유소영, 가수로 복귀하나?
▶ 근육은 방송용? 연예인 '현역' 다 어디로 갔습니까?
▶ 아톰-이나영, UFO-서태지, 연예계 대표 '키덜트'는?
▶ 줄리엔 강 "한국 온 첫 해, 옷 벗고 강남대로 질주"
▶[가정의달 이벤트] 댓글 달고 '빕스' 가자!
▶[이벤트] 5월 가정의달, 15만원 헤어 시술권 쏜다~!
▶[알림] 더바디샵 쇼핑몰 단독 전 제품 20%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