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황금 물고기' 박기웅, 노란머리 철부지 남동생으로 첫 등장!

2010-05-07 10:05:26

배우 박기웅이 노란머리 철부지로 파격변신을 단행,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MBC 새 일일드라마 ‘황금물고기’)에서 철없는 막내아들 한강민 역을 맡은 박기웅은 지난 6일 방송된 4회분에서 만삭의 여인 레베카(구잘)와 함께 첫 등장했다. 이날 방송분에서는 뉴욕에서 의학 공부를 하고 있어야 할 막내아들의 갑작스런 귀국으로 한경산(김용건) 원장의 집안이 발칵 뒤집어지는 과정이 그려졌다.

극중 강민은 집안 어른들을 기암하게 만들어놓고도 천연덕스럽게 “처음 보는 며느리에게 인사 받으셔야죠. 전직 모델이에요. 우리 레베카 예쁘죠?”라고 만삭의 레베카를 소개한다. 이어 “지난 학기 등록 안했다. 의사는 죽어도 못하겠다”고 폭탄 선언하며 보내주신 등록금으로 신혼여행 경비로 썼다. 한국에 들어오기 전에 한 바퀴 돌고 왔다”고 말해 결국 어머니 윤희(윤여정)를 기절시킨다.

그러나 강민은 어머니의 상태는 나 몰라라, 레베카를 자신의 방으로 데려가 “여기가 이제 우리방”이라고 말하며 달콤한 키스를 나눈다. 이때 방으로 들어온 누나 지민(조윤희)이 화들짝 놀라자 “여기는 앞으로 부부 침실이니 조심해달라”고 당당하게 말해 지민의 따가운 눈총을 받는다.

박기웅은 최근 종영한 KBS 수목극 ‘추노’에서 노비들을 이끄는 영웅에서 좌의정의 신복으로 정체를 드러낸 ‘그분’ 역을 맡아 선과 악을 넘나드는 강렬한 연기로 뜨거운 반향을 일으켰다. 이에 ‘그분’의 카리스마라고는 전혀 찾아볼 수 없는 철부지 한강민의 캐릭터는 동일인물에서 나온 것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

박기웅은 노란머리 파격변신을 위해 세 차례의 탈색과 염색을 반복하는 고충을 겪어야 했다는 후문. 소속사 마이네임이즈 엔터테인먼트 측은 “박기웅이 데뷔 이래 처음으로 머리를 노랗게 물들였다. 집안 환경이나 사정은 전혀 고려하지 않는 철부지 캐릭터를 구현하기 위해서였다”며 “드라마를 환기시키는 밝고 명랑한 이미지를 이어갈 것 같다. 박기웅의 연기 변신에 관심을 갖고 지켜봐달라”는 당부를 잊지 않았다.

한편 강민의 등장은 태영(이태곤)과 윤희의 갈등을 증폭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윤희는 태영이 하늘병원을 차지하기 위해 강민의 유학 포기를 종용했다고 오해하고 있기 때문. 윤희가 “당장 이 집에서 나가라”고 소리치는 엔딩 장면은 앞으로 태영이 겪게 될 위기를 예고했다.
(사진출처: MBC '황금 물고기' 캡처)

한경닷컴 bnt뉴스 박영주 기자 gogogirl@bntnews.co.kr

▶ 슈퍼주니어, 강인-기범-한경 제외한 10인 체제로 4집 발매
▶ 애프터스쿨 前멤버 유소영, 가수로 복귀하나?
▶ 근육은 방송용? 연예인 '현역' 다 어디로 갔습니까?
▶ 아톰-이나영, UFO-서태지, 연예계 대표 '키덜트'는?
▶ 줄리엔 강 "한국 온 첫 해, 옷 벗고 강남대로 질주"
▶[가정의달 이벤트] 댓글 달고 '빕스' 가자!
▶[이벤트] 5월 가정의달, 15만원 헤어 시술권 쏜다~!
▶[알림] 더바디샵 쇼핑몰 단독 전 제품 20%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