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올림머리도 당당해지는 양악수술이란?

2010-05-11 16:46:58

따뜻한 봄이 지나가고 여름이 다가오고 있다. 무더운 여름엔 시원한 올림머리를 하게 되는데 올림머리는 보는 이로 하여금 청량감마저 느끼게 한다. 따라서 많은 여성들이 즐겨하는 헤어스타일인데 머리를 하나로 묶어 위로 올리기 때문에 얼굴형에 따라 잘 어울리기도, 얼굴의 단점이 부각되기도 한다.

대개 올림머리는 작은 얼굴과 V라인의 턱 선이어야 잘 어울린다. 얼굴형이 사각턱이나 주걱턱 등의 얼굴일 경우 얼굴 턱 선이 그대로 두드러져 올림머리는 하지 않는 편이 좋다. 더운 여름 날씨에도 머리를 길게 늘어뜨리거나 턱 선을 가려야 하기 때문에 본인도 더울 뿐만 아니라 보는 이로 하여금 답답함마저 느끼게 한다.

턱선에 문제가 있는 경우, 최근 각광받는 양악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양악수술에서의 악은 턱을 의미하는 한자로서 위턱과 아래턱을 함께 수술한다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문제되는 턱을 이상적인 위치에 옮겨 고정시킴으로서 아름답고 균형 잡힌 턱선을 가질 수 있다.

양악수술을 통해 주걱턱일 경우에는 위턱과 아래턱을 회전시켜 주걱턱을 들어가게 할 수 있으며, 안면비대칭일 경우는 위턱, 아래턱을 좌우로 돌려주어 대칭으로 만들어 줄 수 있다. 또한 입이 나오거나 들어간 돌출입의 경우에는 앞, 뒤 방향으로 돌려 넣거나 뺄 수도 있고 중안면이나 하안면의 세로 길이를 효과적으로 줄여 줄 수 있다. 얼굴이 작아지고 턱의 넓이가 축소됨으로써 코가 높아 보여 세련되어 보이는 확연한 효과가 나타난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원장은 "양악수술은 전신마취가 필요한 수술이므로 철저한 수술 전 검사가 있어야 한다. 혈액검사와 엑스레이 검사로 수술 전 상태를 확인하고 이후 개개인에게 맞는 맞춤식 수술플랜을 계획해야 한다. 양악수술은 치아가 연결된 턱을 중심으로 교정하는 수술로써 치과의 구강악안면외과를 선택하도록 한다" 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생활팀 life@bntnews.co.kr

▶ 초보운전, 대형사고 부르는 운전법?
▶ 면접 시 피해야 할 버릇 1위 ‘시선회피’
▶ 365일 여행하는 '한가한 여자?'
▶ 하이브리드 차종 “8년은 타야 본전?”
▶ 주식보다 와인에 투자하라? 수익률 4,300%!
▶[가정의달 이벤트] 댓글 달고 '빕스' 가자!
▶[이벤트] 5월 가정의달, 15만원 헤어 시술권 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