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보고 배우기,유행 남자 헤어 스타일 점쳐 볼까?

김경렬 기자
2010-05-13 09:23:00

2010년 유행할 남자 헤어스타일을 미리 엿보자.

2010 컬렉션에서 선보인 남자 모델들의 헤어스타일을 엿보고 그에 따른 2010년 유행할 남자 헤어스타일을 점쳐 보았다.

우선 커트라인은 기존의 양쪽 기장을 비대칭준 언밸런스 컷에서 벗어나 언더, 오버 차이를 많이 둔 일명 '갭랭스(Gap Length)' 헤어로 길이의 차별화된 커트라인이 유행할 전망이다.

컬러는 너무 밝지 않은 어두운 황갈색 정도의 적구리 빛 컬러가 시크함과 텍스쳐를 살려주어 이번 트렌드 컬러로 주목받는다.

헤어 연출법 동영상 보기


짧은 머리 핸드 드라이 연출 법
우선 '갭랭스' 헤어 스타일을 한층 돋보이게 연출하려면 먼저 샴프 후 충분한 타올 드라이를 한 후 핸드 드라이로 커트라인에 맞게 모발의 골을 만들어 주며 드라이 해준다.

그런 후 손가락을 펴 3,4 군데 포인트를 줘 구겨주며 스타일링 해준다. 이때 손가락에 모발을 넣고 열을 줬다 식혔다를 반복해 줘야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이 이뤄진다. 또 검지와 중지 손가
락을 이용해 모발을 끼워 미끄러지듯 잡아 빼며 스타일에 포인트를 준다.

짧은 머리 고데기 연출 법
요즘은 여자 뿐 아니라 남자들도 스타일링을 위해 고데기를 사용한다. 흔히 시중에서 구입할 수 있는 플랫 고데기를 이용하면 남자들도 누구나 손쉽게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연출 해 볼 수 있다. 충분한 타올 드라이를 한 후 드라이를 이용해 커트라인에 맞게 모발의 골을 내준다.

그 다음에 고데기를 이용해 미끄러지듯 모발을 굴려 준다. 모발을 굴릴 때는 안쪽과 바깥쪽을 번갈아가며 해줘야 내추럴하면서 스타일리시 한 연출이 가능하다. 고데기를 이용해 스타일이 완성 되었다면 제품을 사용해 연출 해보자. 왁스는 50원짜리 동전 크기의 반 정도를 덜어 모근에는 바르지 말고 모발에 털어서 발라둔다.

이때 초보자는 하드 한 타입보다는 소프트한 크림 왁스를 선정해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포인트 줄 부분에 왁스를 바르고 드라이로 다시 한번 모양을 잡아준다. 그런 후 사이드 부분에 뜨는 머리는 손바닥에 남은 왁스를 사용해 볼륨을 없애주면 남자 헤어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도움말: 라뷰티코아 by 현태 반호 헤어 디자이너)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 장-고 커플, 그들의 선택은 탁월했다
▶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는 '면접 메이크업'

▶ '개취' 이민호, 가상 미니홈피에 손예진 일촌명은 '내여자'
▶ 5월의 '가볼만한 곳' 추천
▶[이벤트] 가정의 달! 부모님께 공짜로 명품 주는 방법?
▶[이벤트] 5월 가정의달, 15만원 헤어 시술권 쏜다~!
▶[더바디샵 100% 당첨 이벤트] 뉴칼레도니아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