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에스모드 서울, 제 19회 하기 특별 강좌 개최

2010-05-19 10:01:04

에스모드 서울 하기 특별 강좌가 7월19일부터 일반인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올해로 19회째인 에스모드 하기 특별 강좌는 에스모드 3년 정규 과정 이외에 매년 여름에 단 1회만 실시되는 유일한 단기 과정으로, 169년의 전통을 지닌 에스모드만의 실무 중심 교육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현 에스모드 서울 전임 교수진에 의해 개별지도로 이루어지는 이번 하기 특별 강좌에는 의상디자인인 ‘스틸리즘I 과정’과 패턴디자인인 ‘모델리즘I 과정’ 그리고 ‘패션디자인 체험과정’이 개설된다.

‘스틸리즘I 과정’에서는 스커트, 셔츠 등 기본 아이템을 디자인하고 스타일화, 도식화에 관한 테크닉과 더불어 색채와 소재에 관한 접근법을 배우게 된다. 또한 ‘모델리즘I 과정’에서는 기본 타이트 스커트를 평면구성과 입체구성법을 통해 실물 제작하고 셔츠의 구성 및 응용법을 배운다.

‘패션디자인 체험과정’은 패션디자인의 가장 기초적인 과정을 에스모드 방식을 통해 체험함으로써 패션디자이너로서의 적성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과정이다.

2주 강좌인 ‘패션디자인 체험과정’은 관심은 있지만 패션디자인을 한 번도 접해보지 못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스타일화 그리기, 실루엣 표현하기, 재봉틀 사용법, 스커트 구성 및 가봉 작업을 해봄으로써 패션디자인이란 어떤 것인지에 대해 알 수 있도록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다.

2~3주의 특강 후에는 에스모드 서울 하기특강 수료증이 수여되며 ‘스틸리즘I 과정’과 ‘모델리즘I 과정’을 병행 수강 시 에스모드 서울 1학년 2학기 편입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본 하기특강은 스틸리즘과 모델리즘 능력을 보완하고자 하는 의상 관련학과 재학생을 비롯, 파리 에스모드의 고유한 커리큘럼을 경험하고자 하는 모든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중고등학생도 수강 가능하다.

수강을 원하는 사람은 에스모드 서울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받아 이메일(admission@esmod.co.kr)을 통해 접수하면 되고, 지원서는 6월1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접수 받을 예정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패션팀 fashion@bntnews.co.kr
▶ 스타, 그들은 왜 모자를 사랑할까
▶ 촌스러운 ‘데님룩’ 센스 있게 연출하기
▶ 난 매일매일 드라마 속 여주인공이 된다
▶ 설리 vs 서효림 vs 조은지, 같은 옷 다른 느낌
▶ [박하선의 셀럽 스타일] 황정음의 또 다른 도전
▶[이벤트]QUA 원피스 입고 김연아처럼 나도 패셔니스타!
▶[더바디샵 100% 당첨 이벤트] 뉴칼레도니아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