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이효리 섹시 스타일 정복하기

송영원 기자
2010-05-22 11:01:18

‘패셔니스타’, ‘스타일리스트’ 등 이효리를 따라 다니는 다양한 수식어 중 무엇보다 ‘섹시아이콘’이 이효리를 대표하는 수식어임에는 이의를 제기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최근 신곡 ‘치티치티뱅뱅’ 발매와 더불어 치솟는 인기만큼 섹시한 이효리의 패션스타일링 또한 이슈가 되고 있다.

이효리는 파격적인 무대의상 뿐만 아니라 그녀의 평소 스타일 하나하나가 이슈를 몰고 다니고 섹시스타일로 연출되면 그야말로 ‘핫 이슈’로 등극하게 된다.

최근 마리끌레르 화보를 화려하게 장식한 이효리의 스타일을 보면 짧은 스커트와 과감한 스타킹이 매치된 것을 볼 수 있다. 또한 MBC버라이어티 ‘놀러와’ 프로그램에 출연한 의상을 보면 심플한 화이트 미니원피스, 시상식 무대에서도 깜찍발랄함을 표방했지만 스트라이프 탑 미니원피스를 입었다.

무대의상의 경우도 무조건 화려하기 보다 기본적인 블랙과 화이트의 원피스에 소재나 장식, 디자인 등의 스타일이 가미된 경우가 많다.

여기에 귀걸이, 킬힐, 뱅글 등으로 스타일을 완성한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이효리 본인의 자신감과 당당함이 섹시 아이콘으로 등극하게 해준 연출력의 마지막 포인트가 아닐까 싶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올 여름 이효리처럼 섹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 팁에 대해 알아보자.


단순해 보일 수 있는 화이트 탑 원피스에 블랙의 큼직한 프린트는 시선을 분산시킬 뿐더러 시원해보이기까지 한다. 또한 가슴의 프릴 장식은 밋밋할 수 있는 원피스에 세련미를 더한다.

매치된 누드 킬 힐 샌들 외에도 뱅글만 하나 더해져도 완벽한 코디가 된다. 짧은 가디건, 소매 없는 긴 조끼형 가디건을 가볍게 걸치면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진다.

섹시 드레스 쇼핑몰 샤퀸 강봉성 부장은 “홀터넥 스타일은 그 자체만으로 여성의 섹시미를 극대화하는 좋은 아이템이다. 허리라인 보다 위의 벨트 포인트와 세로 절개 라인은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하는 동시에 체형을 완벽하게 커버하여 S라인을 연출하는 효과를 준다”고 조언했다.


그러나 딱히 몸매를 드러내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그에 맞는 원피스로 스타일링하자. 가슴을 돋보이게 하면서 전체 바디라인을 흐르는 듯 커버하고 위아래로 시선을 분산시키면 완벽한 체형 커버형 섹시 원피스가 연출된다.

또한 전체적인 바디라인을 케어해주는 원피스를 선택하되 심심하지 않고 최대한 자연스러움을 연출할 수 있도록 가슴 장식과 벌룬스타일의 화이트 미니 원피스도 추천할 만하다.

몸매를 숨기기보다 효과적으로 스타일링하는 것이 중요하다. 완벽한 몸매는 없다. 효과적인 노출과 연출은 오히려 체형을 커버하는 정반대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자.

한경닷컴 bnt뉴스 송영원 기자 fashion@bntnews.co.kr
▶ 스타, 그들은 왜 모자를 사랑할까
▶ 촌스러운 ‘데님룩’ 센스 있게 연출하기
▶ 난 매일매일 드라마 속 여주인공이 된다
▶ 설리 vs 서효림 vs 조은지, 같은 옷 다른 느낌
▶[이벤트]QUA 원피스 입고 김연아처럼 나도 패셔니스타!
▶[더바디샵 100% 당첨 이벤트] 뉴칼레도니아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