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얼렁뚱땅 흥신소’의 스핀오프 ‘무서운 놈~’, 화제만발!

오나래 기자
2010-05-24 15:46:03

박연선 작가의 단막극 KBS 드라마 스페셜 ‘무서운 놈과 귀신과 나’(연출 김용수)가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단막극의 부활을 알렸다.

‘무서운 놈과 귀신과 나’는 ‘얼렁뚱땅 흥신소’의 스핀오프 격으로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흥신소 직원 김용수의 재등장과 아란샤는 ‘얼렁뚱땅 흥신소’ 마니아들의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했다.

눈썰미 좋은 시청자라면 금세 알아챘을 사실이 하나 더 존재한다. ‘얼렁뚱땅 흥신소’의 주인공 캐릭터 이름과 ‘무서운 놈과 귀신과 나’의 감독 이름이 같다는 것. ‘흥신소’의 김용수가 ‘무서운 놈’의 김용수로 연출자로 재탄생했다.

특히 ‘무서운 놈과 귀신과 나’는 박연선 작가 특유의 드라마 문법은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해 줬다는 평가다. 조폭 강두섭(이원종 분)을 설명하기 위해 등장한 프롤로그와 두섭이 본 여고생 귀신이 고양이라는 반전을 보여 준 에필로그는 드라마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여고생 귀신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시작된 조폭 두목 두섭과 흥신소 직원 용수(박기웅 분)의 과거 시간 여행은 지나간 삶에 대한 반성과 추억의 열쇠가 됐다.

한편 시청자들은 “박연선스런 만화적 상상력과 행복찾기의 이야기, 묘미가 압축된 엔딩 크레딧에 썸업했다”며 “스스로를 돌아보게 되는 휴먼드라마였다”고 극찬했다.
(사진제공: ZOOM)

한경닷컴 bnt뉴스 오나래 기자 naraeoh@bntnews.co.kr

▶ 슈퍼주니어 팬미팅 대성황…'입대 예정' 강인 깜짝 등장
▶ '1박2일' MC몽 '응급실' 개사로 주아민과 결별의 아픔 웃음으로 승화
▶'시' 칸 영화제 각본상 수상, 하녀는 수상 실패
▶ ‘그냥 걸었어’ 가수 임종환, 23일 오전 별세
▶이범수-이윤진 부부,축복 속에 치러진 웨딩 사진 공개
▶[이벤트]올여름 태닝없이 구릿빛 피부에 도전하자!
▶[더바디샵 100% 당첨 이벤트] 뉴칼레도니아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