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나에게 어울리는 썸머웨어는? 세련된 캐주얼vs로맨틱 마린룩

2010-05-24 18:53:33

매년 수많은 패션 트렌드가 돌고 돌지만 여름이 되면 어김없이 사랑 받는 스타일은 따로 있다. 시원한 바다와 여행을 모티브로 구성된 마린룩이 바로 그것.

마린룩은 캐주얼 한 느낌 뿐 아니라 스타일링에 따라 로맨틱, 스포츠, 워크, 시티 마린룩 등으로 다양하게 연출 가능하다. 이에 코 앞으로 다가 온 올 여름, 좀 더 시크하고 엣지 있게 마린룩을 연출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 마린룩의 기본은 스트라이프 패턴


마린룩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요소 중 하나는 바로 스트라이프 패턴이다. 특히 스트라이프 티셔츠는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을 법한 아이템으로 조금만 신경써서 스타일링하면 세련된 마린룩을 연출 할 수 있다.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가장 잘 어울리는 아이템은 뭐니 뭐니 해도 화이트 팬츠다. 그 중에서도 와이드 형태의 화이트 팬츠는 우아한 느낌 더한다.

더불어 여전히 대세인 스키니 팬츠와 매치하면 엣지 있으면서도 세련된 케주얼룩을 표현 할 수 있다. 여기에 네이비 재킷을 더하면 클래식함과 동시에 스타일리시한 마린룩을 연출 할 수 있다.

● 여성스러운 로맨틱 마린룩


올 여름 데이트룩을 고민하는 여성이라면 로맨틱 마린룩에 주목하자.

먼저 마린룩이라하면 캐주얼하고 매니시 하다는 편견을 버리자. 마린룩으로도 이번 시즌 트렌드인 로맨틱 룩을 연출 할 수 있다. 스트라이프 패턴을 활용한 블라우스를 활용하면 마린룩의 발랄한 이미지는 살리면서 여성스러운 느낌을 가미할 수 있다.

스트라이프 블라우스를 플레어 스커트나 시폰 스커트와 매치하면 사랑스러운 느낌을 주며 화이트 색상의 쇼프와 함께 코디하면 캐주얼 하면서도 발랄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러플을 활용한 스트라이프 블라우스나 소매에 볼록한 포인트를 준 티셔츠 등을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 소품에 따라 한층 업그레이드 되는 마린룩


마린룩 스타일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고 싶다면 다양한 액세서리를 활용해 보자.

스트라이프 패턴의 마린풍 스카프를 이용해 단색 티셔츠나 재킷 위에 두르거나 머리 위에 헤어 밴드 대용으로 묶어주면 드라마틱한 느낌을 연출 할 수 있다. 남자의 경우 스카프를 접어 행거치프 대용으로 사용하면 좀 더 에지 있는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이 밖에 마린 패턴의 쇼퍼백이나 블루 컬러 시계 등 스타일을 돋보이게 하는 다양한 액세서리를 활용하는 것도 좋다.
(사진제공: 잠뱅이, 페이지플린, 톰보이진, 올젠, 파슬, 에이폴, 헤지스 액세서리)

한경닷컴 bnt뉴스 손민정 기자 smins@bntnews.co.kr

▶ 원더걸스의 펑키 레트로 스타일링 따라잡기
▶ 형형색색 ‘레인부츠’ 시즌이 돌아왔다!
▶ 이효리 섹시 스타일 정복하기
▶ 시스루 룩의 완성은 언더웨어?

▶[이벤트]올여름 태닝없이 구릿빛 피부에 도전하자!
▶[더바디샵 100% 당첨 이벤트] 뉴칼레도니아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