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올 여름 태양을 피하고 싶다

최지영 기자
2010-05-24 22:06:03

본격적인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햇살이 강렬해지고 있는 요즘 외출 시 신경 쓰이는 것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

그 중 가장 큰 관심사는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내 자신을 어떻게 지킬 수 있는가’가 아닐까 싶다. 특히나 자외선은 피부 트러블을 야기 시킬 뿐만 아니라 안구에 화상까지도 입힐 수 있기 때문에 여름철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야외 노출이 불가피할 경우 가장 손쉽게 자외선을 차단하는 방법으로는 챙이 넓은 모자를 쓰거나 선글라스 착용 혹은 자외선 차단제를 피부에 바름으로써 뜨거운 자외선으로부터 나를 보호할 수 있다.

그 중 선글라스의 경우 안경의 색조가 강할수록 투과되는 광선의 양이 적어지며 안경알의 크기가 클수록, 위치가 눈에 가까울수록, 그리고 가능하다면 측면까지 차단되어 있는 형태의 렌즈일수록 자외선 차단효과가 더욱 높다고 말할 수 있다.

이번 시즌 가장 손쉽게 자외선으로부터 나를 지켜줄 선글라스 인기 아이템 및 트렌드 경향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 빅 프레임 선글라스로 복고분위기 연출


여성의 경우 프레임이 큰 선글라스를 착용하면 피부의 자외선 차단 기능뿐만 아니라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빅 프레임의 햅번 스타일 선글라스는 고급스러우면서도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동시에 연출할 수 있어 매년 여성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템이다. 그 중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인 질 스튜어트 선글라스는 힌지 부분에 다양한 스와로브스키 장식을 가미하여 심플한 디자인에 화려한 멋까지 더해 여성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보잉 스타일 선글라스로 세련미 연출


남성의 경우 자신만의 개성을 잃고 싶지 않다면 이번 시즌 빅터 앤 롤프 선글라스에서 새롭게 제안하는 보잉 스타일로 썸머 룩에 확실한 포인트를 주어도 좋을 듯싶다.

프런트 부분의 고급스러운 라인과 템플에 새겨진 빅터 앤 롤프의 씰링 마크는 스타일리시 하면서도 독특한 개성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자외선 차단제에 자칫 소홀할 수 있는 남성들의 경우 여름 선글라스야말로 필수 아이템이 아닐 수 없는데, 시크한 정장룩 뿐만 아니라 캐주얼 한 룩에도 두루두루 어울릴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최지영 기자 jiyoung@bntnews.co.kr

▶ 원더걸스의 펑키 레트로 스타일링 따라잡기
▶ 형형색색 ‘레인부츠’ 시즌이 돌아왔다!
▶ 이효리 섹시 스타일 정복하기
▶ 시스루 룩의 완성은 언더웨어?

▶[이벤트]올여름 태닝없이 구릿빛 피부에 도전하자!
▶[더바디샵 100% 당첨 이벤트] 뉴칼레도니아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