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소녀시대 ‘런데빌런’으로 태국-필리핀 차트 올킬!

오나래 기자
2010-05-28 11:02:37

걸그룹 소녀시대가 ‘런데빌런’(Run Devil Run)으로 한국에 이어 아시아를 점령했다.

5월28일 소속사 에스엠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소녀시대는 ‘런데빌런’으로 태국, 필리핀의 각종 음악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아시아에서의 높은 인기를 다시 한 번 입증시켰다.

소녀시대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런데빌런’은 태국 음반 판매량 집계 차트 B2S TOP 20에서 3주 연속 1위(5월3일~ 5월23일)에 올랐다. 또한 시청자들의 리퀘스트로 선정하는 ‘채널[V] 카운트다운 아시안차트’에서도 2주 연속 1위(5월10일~5월23일)에 오르는 등 태국에서도 히트 행진을 계속했다.

더불어 이번 앨범은 5월22일 필리핀 현지에 출시, 필리핀 최대 음반 체인점 뮤직원(Music On)과 아스트로플러스(Astroplus)가 각각 한 주간의 음반판매량을 집계하는 주간차트(5월17일~23일)에서 발매되자마자 정상을 차지하는 쾌거도 이뤄냈다.

소녀시대는 2집 타이틀 곡 ‘오!’(Oh!)에 이어 ‘런데빌런’으로도 한국은 물론 태국, 대만, 필리핀 등 아시아 전역에서 각종 음악 차트를 석권, 아시아 최고 걸그룹 다운 면모를 과시하며 향후 아시아에서 펼칠 활약에 대한 기대를 더욱 높였다. (사진제공: 에스엠엔터테인먼스)

한경닷컴 bnt뉴스 오나래 기자 naraeoh@bntnews.co.kr

▶ 유아인, 믹키유천-송중기와 함께 '성균관 스캔들' 최종 합류
▶ ‘방자전’ 조여정 “노출신, 예쁘게 담긴 것 같다” 만족
▶ ‘젊은 날의 초상’ 곽지균 감독 자살…“일없어 힘들다” 유서
▶ 빅뱅, 세계적인 가수들과 日 '서머소닉 페스티벌' 참가
▶[이벤트] 올 여름 뱃살에 비키니 포기? 다이어트 속옷을 드립니다~
▶[이벤트] 한샘에듀, 클릭만 하면 전화 영어 한 달이 공짜?!
▶[더바디샵 100% 당첨 이벤트] 뉴칼레도니아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