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K2, 히말라야 ‘가셔브룸 5봉’ 도전!

2010-06-01 10:21:28

등산ㆍ아웃도어 브랜드 K2가 히말라야 미지의 봉우리 인 ‘가셔브룸 5봉(해발 7,321m)’에 도전한다.

‘K2 가셔브룸 5봉 원정대’는 지난 해 국내 최초로 ‘K2 스팬틱 골든피크 원정’을 알파인 스타일로 성공했던 김형일 대장을 필두로 이상우 대원, 임일진 대원, 장지명 대원이 구성되었다.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가셔브룸 5봉’은 파키스탄 카라코람 히말라야 가셔브룸 산군에 위치한 미답의 봉우리로 세계적으로 도전 전례가 거의 없어 사전 정보가 전무한 곳이다. 게다가 산의 하단부가 다른 봉우리로 가려져 있어 관찰을 통한 사전 준비조차 불가능하여 더욱 어려운 도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원정은 사전 정찰 없이 한 번에 정상까지 오르는 알파인 스타일 등반으로 최소한의 인원과 장비를 갖추고 빠른 속도와 고난도의 등반 실력을 필요로 한다. 또한 배출되는 쓰레기가 적을 뿐만 아니라 암벽에 흔적을 남기지 않아 자연 보호를 실현하는 이상적인 등반법이다.

K2는 이번 원정 성공을 위해 첨단 등반에 맞는 의류와 텐트 등을 특수 제작하여 최상의 컨디션으로 원정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의류의 경우 보온성과 신축성을 강화하고 극한 환경에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고려해 제작했다.

또한 K2는 쉘터(비, 바람을 피할 수 있는 차양막) 형태로 밑바닥을 없애 험난한 벽에서도 비박을 할 수 있는 특수 경량 텐트를 제작, 첨단 등반 용품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K2코리아 정영훈 대표는 “K2는 아무도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도전과 인간의 한계를 뛰어 넘는 열정을 응원하기 위해 알파인 스타일 등반을 지원하고 있다”며 “지난 해 ‘K2 스팬 틱 골든 피크 원정대’가 알파인 스타일로 코리아 신 루트 개척에 성공했던 것처럼 이번에도 대원들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원정을 진행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으로 응원 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패션팀 fashion@bntnews.co.kr
▶ 올 여름 태양을 피하고 싶다
▶ 촌스러운 ‘데님룩’ 센스 있게 연출하기
▶ '하녀' 무엇을 입어 그토록 에로틱한가?
▶ 미니스커트보다 더 시원한 롱스커트?!
▶[이벤트] 올 여름 뱃살에 비키니 포기? 다이어트 속옷 드려요~
▶[이벤트] 1분 마다 1개씩 팔리는 랑콤의 스테디셀러가 공짜?
▶[더바디샵 100% 당첨 이벤트] '공짜'로 해외 여행 가고 싶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