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소개팅, 여성스러운 이미지가 통한다!

홍수민 기자
2010-06-04 21:09:02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자리에서 가장 신경 쓰이는 것은 바로 자신의 첫인상.

회사 면접에서 구직자의 첫 인상이 입사의 승패를 좌우한다는 말이 있듯이 사람의 이미지는 상대방에게 큰 영향력을 행사한다.

때문에 입사에 성공하기 위해선 자신이 지원한 회사에서 원하는 인재상에 맞게 자신의 스타일을 변화시킬 필요가 있다. 보수적인 회사라면 깔끔한 스타일을, 창의력을 강조하는 회사라면 자신의 개성을 최대한 살려야 한다.

소개팅과 미팅에서도 이미지가 중요하긴 마찬가지. 그렇다면 소개팅에서 성공하기 위해선 어떤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이 좋을까.

청담동에 위치한 라메종 0809 by 이종문의 장정현 실장은 "소개팅을 앞둔 여성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헤어스타일은 볼륨매직과 웨이브펌"이라고 말한다.

장 실장은 "이성과의 만남을 앞두고 대부분 여성들은 여성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는 스타일을 찾는 것 같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여성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로 크리스탈 볼륨 웨이브, 블로우 웨이브와 스놉 볼륨매직, 롯드 펌을 추천했다.

스놉 볼륨매직은 어느 기장의 머리에도 다 잘 어울린다. 깔끔하게 드라이 한 듯한 자연스러움을 살리면서 끝에만 살짝 컬을 넣어준 스타일이다. 웨이브는 디자이너와 상담 후 개인의 두상과 얼굴형에 맞는 것으로 선택해야 한다.

헤어 컬러는 여름에 맞게 구릿빛 갈색이나 밝은 갈색으로 염색해주는 것이 좋다. 검은색은 자칫 답답해 보일 수 있다.

이번 주말, 소개팅이나 미팅을 앞두고 있다면 자신의 여성스러움을 마음껏 드러내 상대방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은 어떨까. (사진제공: 라메종 0809)

한경닷컴 bnt뉴스 홍수민 기자 sumini@bntnews.co.kr

▶ 2010년 여름, 어떤 헤어스타일이 유행할까?
▶ 나이 먹어도 내 얼굴 '탱탱' 이상무!
▶ 여름에도 내 피부는 수분을 원해!
▶ 미니스커트보다 더 시원한 롱스커트?!
▶[이벤트] 올 여름 뱃살에 비키니 포기? 다이어트 속옷 드려요~
▶[이벤트] 1분 마다 1개씩 팔리는 랑콤의 스테디셀러가 공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