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무더운 여름 패션 잇 아이템 3가지

송영원 기자
2010-06-08 09:45:52

무더운 여름 날씨가 연일 이어지는 가운데 여성들의 옷차림 또한 보다 과감해지면서 다양한 패션아이템이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올 여름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대표적인 3가지 잇 아이템으로 쉬폰 원피스, 데님 핫팬츠, 린넨 재킷을 꼽을 수 있다.

매년 여름이 돌아오면 여성들의 가장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단골' 아이템인 쉬폰 원피스.

레이스와 셔링, 화사한 색감의 플라워 프린트로 여성미를 살린 플라워 쉬폰 원피스는 늘 ‘머스트 해브 아이템’ 중 하나로 꼽을 수 있다.

플라워 쉬폰 원피스 위에 화려한 색상의 가디건이나 파스텔톤의 린넨 재킷이나 청재킷을 매치하면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데이트 코디가 된다. 여기에 에스닉풍의 액세서리나 리본 벨트 등의 아이템을 가미하면 상큼한 패션룩을 완성시킬 수 있다.


데님의 인기는 올 여름에도 여전하다.

특히 데님 핫팬츠는 여름을 대표하는 필수 패션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MBC드라마 ‘개인의 취향’의 손예진 역시 청소재의 옷을 선보이며 데님의 인기에 합류했다. 캐주얼한 데님소재로 귀엽게 연출하는 것은 물론 핫팬츠의 섹시함을 함께 표현할 수 있어 많은 여성들이 사랑을 받고 있는 것.

데님 핫팬츠와 민소매 티셔츠를 코디하고 여름 스타일의 팔찌까지 착용하면 올 여름을 이끄는 트렌드 패션이 완성된다.


한편 린넨 재킷은 시원한 소재와 경쾌한 착용감으로 꾸준히 사랑 받는 여름 아이템이다.
특히 올해에는 로맨틱 열풍으로 밝은 파스텔톤의 린넨 재킷이 인기다.

데님 핫팬츠와 매치하면 캐주얼하면서도 시크한 느낌을 강조 할 수 있고 쉬폰 원피스와 매치하면 여성스러운 느낌을 낼 수 있어 지속적인 인기가 예상된다.

화사한 오렌지와 핑크 컬러의 린넨 재킷은 부드러운 이미지를 주는 여성스러운 디자인으로 로맨틱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사진제공: 롤리킷)


한경닷컴 bnt뉴스 송영원 기자 fashion@bntnews.co.kr
▶ 2010 여름 슈즈 키워드는 ‘퓨전’
▶ 숏팬츠, 체형별로 이렇게 입자
▶ 심은하처럼 '청담동 며느리 룩' 연출하기
▶ 내리쬐는 태양 아래 아찔한 ‘핫 팬츠’가 뜬다
▶[이벤트] 올 여름 뱃살에 비키니 포기? 다이어트 속옷 드려요~
▶ [이벤트] 남자를 유혹하는 '랑방 잔느' 테스터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