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져

[포토] 벌써부터 피서를 즐기고 있는 관광객 "시원해"

전부경 기자
2010-06-10 13:28:26

제3 회 2010 경기국제보트쇼와 코리아매치컵 세계요트대회가 화성시 전곡항과 안산시 탄도항일대에서 개최됐다.

경기국제보트쇼와 코리아매치컵 세계요트대회는 경기도가 해양레저산업 육성을 위해 2008년부터 동시개최하고 있는 국제적인 행사로 올해에는 국내외 해양레저시장 창출을 위한 국제보트쇼로 정착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국제보트쇼는 관광객에게 해양레저에 관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전시회로 관광객들의 호기심을 충족시키는 계기가 됐다. 또 세계요트대회는 세계 랭킹 최상위 팀들이 펼치는 박진감 넘치는 요트 레이싱으로 화려한 은빛 레이스를 관광객이 직접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9일부터 13일간 열리는 대회기간동안에는 특별전시, 해양스포츠 대회, 해상 체험, 육상 체험, 부대이벤트, 다문화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가 무료로 진행된다. 전곡항에서는 크루즈요트 체험 가속도의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파워요트와 모터보트 체험, 서핑발란스 보드, 해변승마, 행글라이더 체험 등 육상 체험 등이 진행된다. 탄도항 일대에서는 '세계음식체험'과 '세계 다문화공연' 행사가 열린다.

지식경제부가 요트산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육성 지원하고 있는 가운데 국제보트쇼, 세계요트대회 개최는 가능성 있는 국내업체를 발굴하여 해외 시장에 소개하는데 공헌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경닷컴 bnt뉴스 전부경 기자 buridul@bntnews.co.kr
사진 김지현 기자 addio32@bntnews.co.kr

▶ 풍요로운 자전거 '머스트해브 아이템'
▶ '화병' 남자보다 여자가 많이 걸리는 이유?
▶ 똑똑한 아이를 위한 ‘똑’ 부러지는 장난감 선택?
▶ 비인기 자동차 종목 중 ‘숨은 진주?’
▶[이벤트] 올 여름 뱃살에 비키니 포기? 다이어트 속옷 드려요~
▶[이벤트] 패셔니스타의 필수품 '스코노 레인 부츠' 테스터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