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로즈장’, 월드컵 팝페라 응원곡 디지털 싱글 발매!

2010-06-11 20:17:59

2010 남아공 월드컵에서 우리나라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성공을 기원하는 팝페라 응원곡의 디지털 싱글이 발매돼 화제가 되고 있다.

바로 캣츠 메모리로 전 세계 1위를 한바 있고 이명박 대통령 취임식 전야제 축가,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 단독 축하공연 등을 가진 바 있는 월드디바 로즈장의 앨범이 그것.

그동안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 단독 콘서트, SBS 스타킹 태극기 휘날리며 특별출연, 우리민요의 세계화 작업등, 국내서도 잘 알려진 로즈장. 그는 2006년 월드컵에서 토고전과 스위스전 중 십만 명 광화문 응원무대에서 부른 팝페라 신곡 ‘너와나의 함성’, 프랑스전 때 KBS 열린음악회 월드컵 생방송 중 불러 큰 호응을 얻은 ‘비바 아리랑’과 함께 경북 청도 소 싸움 민요를 바탕으로 한 우리민요를 바탕으로 한 타이틀 곡 ‘비바 월드컵’을 이번 디지털 싱글에 이름을 올렸다.

대한민국 관광홍보대사로는 유일한 여자가수인 재미교포 2세 로즈장은 응원곡 뿐 아니라 네덜란드, 우즈베키스탄 등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 2010 월드컵 첫 예선전 투르크메니스탄 전에서 상대방 국가를 팝페라로 편곡하여 불러줌으로 민간 외교관 역할을 한 바 있다. 또한 월드 유튜브에서 본국 가수들을 제치고 1위를 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한편 로즈장 소속사 측은 “외국 곡에 의지하지 않고 순수 우리 민요와 가곡에 기반 한 이번 팝페라 응원곡이 널리 불려 월드컵기간은 물론 그 이후에도 계속 우리국민 정서 속에서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힘 있는 대한민국, 문화의 나라 대한민국으로 자긍심을 갖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연예팀 star@bntnews.co.kr

▶ 비, 전지현과의 열애설 공식 부인 "법적조치도 강구 예정"
▶ 백지영=유리, 포샵 필요없는 비키니 자태 공개
▶ 박민영 '성균관 스캔들' 합류, 믹키유천과 금단의 사랑?
▶ '나쁜남자'는 슬픈남자? 드라마 속 나쁜남자의 조건
▶[이벤트] 패셔니스타의 필수품 '스코노 레인 부츠' 테스터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