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여성 겨울의류 때 아닌 인기몰이!

2010-06-15 10:06:20

롯데닷컴에 따르면 겨울 이월상품을 본격적으로 판매하기 시작한 6월1일부터 2주 동안의 카테고리 매출이 5월 동기대비 40% 이상 신장했다.

겨울 상품이 여성의류 매출을 견인하고 있는 셈이다. 특히 인기 상품인 ab.plus 래빗 퍼 베스트, 솔로이스트 트랜디 집업 핸드메이드 재킷, ZOOC 모직 원버튼 롱재킷 등의 일부 색상과 사이즈는 벌써 품절 사례를 빚을 정도로 인기몰이 중이다.

개연성이 없는 한 여름에 겨울 상품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고가의 겨울 상품을 70~80%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할인가에 판매되는 겨울의류들은 대부분 지난 겨울시즌에 출시된 이월상품이지만 비교적 유행을 타지 않는 베이직한 디자인의 겨울코트, 패딩재킷 등을 저렴한 가격에 미리 구매하려는 고객이 많은 이유다.

또한 롯데닷컴은 6월24일까지 유명 브랜드의 겨울 초특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Enc, 96NY, ab plus, 플라스틱아일랜드, 솔리이스트 등 백화점 및 일반 여성브랜드 의류 사계절 상품을 10~80% 할인가에 판매하는 것이다. 96NY 양털 숏 재킷을 70% 할인에 10% 할인쿠폰을 추가 적용해 선보이고 있다.

롯데닷컴 패션의류팀의 강수진 과장은 “겨울의류는 다른 계절상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단가가 높은 편”이라며 “이런 이유로 구매를 포기했던 고객이 한 여름에 겨울 상품 매출을 이끄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패션팀 fashion@bntnews.co.kr
▶ 올 여름 아프리카를 입자
▶ 한류 여배우, 스타일부터 다르다
▶ 무더운 여름 패션 잇 아이템 3가지
▶ 면접관 사로잡는 스타일링 노하우 공개
▶ 비키니, 디자인 vs 실용성 당신의 선택은?
▶[이벤트] 패셔니스타의 필수품 '스코노 레인 부츠' 테스터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