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패션 트랜스포머 점프 슈트의 무한변신

2010-06-17 11:43:43

올해도 점프슈트의 열풍은 계속 이어질 것으로 비쳐진다.

헐리웃 스타들의 워너비한 패션아이템으로는 물론 국내 패셔니스타들에게도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급부상하고 있기 때문이다.

휴양지에서 가벼운 리조트 룩으로 환상적인 매력을 발산하는 점프 슈트는 단 하나의 아이템으로 멋스러운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다. 또한 길이나 소재에 따라 무한 변신이 가능해 재주 많은 멀티 아이템으로 거듭나고 있다.

최근 그 어느 때보다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는 점프 슈트 스타일링의 스마트한 매력 속으로 흠뻑 빠져 보자.

# 시크한 오피스 룩으로 변신


점프 슈트를 처음 시도하는 여성이라면 무리 없이 소화할 수 있는 블랙이나 차분한 톤의 심플한 라인이 제격이다.

특히 플루이드한 느낌이 세련된 실크나 새틴 소재를 선택한다면 드레시 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한껏 강조할 수 있다. 또한 블랙 등 모노톤 점프슈트를 선택한다면 격식을 차려야하는 장소나 직장 내에서도 가능하다.

여기에 컬러풀한 프린트 이너웨어나 볼드버튼이 돋보이는 블레이저를 매치한다면 더욱 패셔너블한 연출이 가능하다. 더불어 화이트 슬렌더 벨트를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다.

# 럭셔리한 파티 룩으로 변신


파티의 럭셔리한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어깨부분을 스트링 처리하여 더욱 페미닌한 점프 슈트는 집업 디테일이 돋보이는 편리한 디자인을 선택하자.

메탈릭한 스터드 장식의 클러치를 들어 준다거나 과감한 커팅의 컬러감이 화려한 쥬얼리와 평소에는 연출하기 부담스러운 헤어 액세서리를 활용해 보자. 이는 고급스럽고 생기 넘치는 활력을 불어 넣어 줄 것이다.

좀 더 완성도 높은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아찔한 부티를 착용해 살짝 드러나는 발목을 강조해 보자. 이러한 스타일링은 지나치지 않는 섹시미를 발산할 수 있어 화려하고 품격 높은 파티부터 특별하고 프라이빗한 파티까지 훌륭한 아이템으로 손색이 없을 것이다.

# 가벼운 리조트 룩으로 변신


꿀 맛 같은 휴식을 위해 떠난 특별한 곳에서 만끽하게 될 편안함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

여행의 짐을 줄여 줄 뿐만 아니라 여러 개의 아이템을 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주어 리조트 룩으로 각광 받고 있는 점프 슈트는 쇼트한 길이와 롤 업까지 가능한 디자인의 선택이라면 더할 나위 없이 시원하고 여유로운 휴가를 선사해 줄 것이다.

자칫 심심해 보이는 쇼트한 블랙 점프 슈트에 슈즈 스타일링으로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양말이 달려있는 위트 있는 디자인의 튜브 플랍(사눅)이나 비비드한 톤의 유니크한 샌들(버블플랍)을 신어 준다면 여행지에서 개성만점의 패션 아이콘으로 더욱 빛 날 것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패션팀 fashion@bntnews.co.kr
▶ 올 여름 아프리카를 입자
▶ 한류 여배우, 스타일부터 다르다
▶ 무더운 여름 패션 잇 아이템 3가지
▶ 면접관 사로잡는 스타일링 노하우 공개
▶ 비키니, 디자인 vs 실용성 당신의 선택은?
▶[이벤트] 패셔니스타의 필수품 '스코노 레인 부츠' 테스터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