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올 여름 패션 시장, 비(Rain) 잡아라!

2010-06-17 11:45:38

올 여름 패션 브랜드의 화두는 비(rain)다.

이번 주말부터 장마가 시작된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는가 하면 7월과 8월에 집중 호우가 예상되는 등 예년에 비해 비가 많이 올 전망이다. 따라서 ‘비(rain)’를 잡기 위한 패션시장의 움직임이 예사롭지 않다.

이미 여성 패션의 핫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레인부츠와 더불어 레인코트 등의 아이템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힘입어 남성복에서는 기능성 소재를 적용해 장마 및 비가 많은 시즌에도 간편하게 입을 수 있는 점퍼 류 등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더불어 아웃도어와 스포츠 브랜드도 방수 기능의 제품들을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다.

스포츠·아웃도어 - 방풍과 방수기능 갖춘 하이브리드 제품 출시

야외활동에 비는 천적이다. 특히 갑작스럽게 만나는 비는 야외활동의 안전과도 직결되는 만큼 여름에는 방수 기능까지 꼼꼼히 따지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코오롱스포츠는 우의형 재킷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들은 무릎까지 내려오는 길이로 후드뒤쪽과 겨드랑이, 앞가슴에 통풍 기능이 있어 비가 오는 날에도 축축하지 않게 연출할 수 있다.

특히 가슴 포켓에 넣어 보관할 수 있는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해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에 더욱 유용하다.

‘하이브리드 방풍 재킷’은 후드 및 몸판 상단에는 방수 소재를 사용하고 나머지 부위에는 방풍 소재를 접목해 가벼운 우천시에 방수 효과가 있다. 또한 후드 부착형 디자인으로 후드 안쪽에 신축성이 우수한 소재로 바람에 벗겨지지 않는다.

‘경량 방수 재킷’은 스트레치 기능이 있는 나일론 15데니어 원단을 사용해 가볍고 우수한 착장감을 강조한 방수 재킷으로 탈부착이 가능한 후드 디자인으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여성 하절 방수 재킷’은 경량소재를 적용해 가벼운 무게감을 느낄 수 있으며 기존 트레킹과는 차별화된 캐주얼 한 디자인이다. 더불어 아웃도어 활동 시에는 물론 다양한 활동에 가능해 유용하다. 우수한 내구성의 나일론 소재를 적용해 착장감 또한 우수하다.

또한 헤드의 ‘하이브리드 토퍼’는 국내 기술로 개발된 내수압 5000mm의 서플렉스 소재 방수 재킷으로 방풍, 방수 기능이 우수한 고기능성 재킷이다. 특히 이번 월드컵 취재단에 단복으로 지원되고 있으며 캐주얼 한 디자인에 레드 컬러로 월드컵 리미티드 상품으로 출시되어 더욱 인기다.

여성복 - 레인부츠에 이어 레인코트 새로운 패션 아이템으로 눈길


레인부츠가 인기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음에 따라 레인코트 또한 인기 조짐을 보이고 있다.

쿠아 로포츠의 ‘레인 점퍼’는 에나멜 느낌의 샤이니한 소재로 방수처리가 가미된 레인 점퍼이다. 트렌치코트의 디자인 성이 가미되어 트렌디한 감각이 느껴지며 착용 시 소재가 가벼워 편안하고 활동적으로 스타일링 할 수 있다.

특히 전체적으로 프린트된 해골과 쿠아로포츠만의 왕관로고가 큐트한 느낌을 연출하고 우비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더욱 실용적이다.

‘후드 벨티드 레인 점퍼’도 에나멜 느낌의 샤이니한 소재로 방수처리가 가미된 레인 점퍼로 솔리드 칼라로 심플하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강조한다.

남성복 - 방수 기능에 쾌적한 착장감 자랑하는 캐주얼도 다양


지오투의 ‘아쿠아 스탑 시리즈’는 고밀도 조직에 의한 초발수 기능이 특징이다.

기존 발수제품은 대부분 통기성이 좋지 않고 답답함을 느끼게 하지만, 아쿠아 스탑은 고밀도 조직에 의한 발수로 내부 습기는 배출하고 외부에서 물기는 튕겨 내기 때문에 항상 쾌적한 착장감을 자랑한다.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의 점퍼와 바지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해 도심에서는 물론 휴양지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더슈트하우스와 스파소에서도 각각 냉감 및 고투습 기능성 소재의 점퍼와 바지를 출시했다. 특히 썸머점퍼는 냉감 및 고투습 기능성 소재로 입었을 때 청량감을 주며 바지의 경우 흡습속건 소재로 몸에 들러붙지 않고 시원하게 연출할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패션팀 fashion@bntnews.co.kr
▶ 올 여름 아프리카를 입자
▶ 한류 여배우, 스타일부터 다르다
▶ 무더운 여름 패션 잇 아이템 3가지
▶ 면접관 사로잡는 스타일링 노하우 공개
▶ 비키니, 디자인 vs 실용성 당신의 선택은?
▶[이벤트] 패셔니스타의 필수품 '스코노 레인 부츠' 테스터 하기